전력반도체 관련주 TOP 5 (제품 시장성 확대)

전력반도체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요즘 뉴스에 전력반도체라는 말이 심심찮게 나오고 있습니다.

전력을 제어하는 반도체로 전기가 통하기도 하고, 통하지 않기도 하는 전력반도체는 주목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몇몇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전력반도체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는데요.

그만큼 한 번에 반짝하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아래를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 국내 TOP 3 주식추천 사이트(수익률 기준, 바로 연결)

1️⃣ 멘X데스크2️⃣ XXXX투자클럽3️⃣ 메XX플라이

전력반도체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보통 SiC 반도체 도는 GaN 반도체라는 말이 나오면 전력반도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두 차세대 전력반도체로써 일종의 전기를 껐다 켰다 하는 스위칭 작동을 해준다고 보면 되는데요.

전력반도체 관련주

현재 이 탄화규소(SiC)와 질화갈륨(GaN)의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에 제품의 시장성이 향후 크게 돋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나 휴대폰 고속 충전, 전기차의 완속 충전 등에서 전력반도체의 활용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 에코프로 등 종목을 미리 추천해줬던 곳?

전력반도체 테마 주의사항

아직은 다소 높은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열 발생은 가장 고질적인 문제인데요, 더 많은 개발과 연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 현재 급등하는 테마주 바로 보는 곳

테마주는 리스크도 있지만, 절대 수익률 면에서는 다른 투자 방법들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물론 관련/테마주 중에서도 종목을 잘 선별하는 안목이 있어야 겠죠. 아래 종목들을 보시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초대박 예상 테마주 TOP 3

✅ STO 증권형토큰 관련주 TOP 5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5
✅ 폐배터리 관련주 TOP 5

증권사 이벤트로 수익 극대화하세요

내가 자주 쓰는 증권사 이벤트를 보시면 의외로 돈을 벌 수 있는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항상 수시로 체크하셔서 꽁돈을 벌어가시기 바랍니다. (누르시면 바로 이동)

✅ 미래에셋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신한금융투자 진행중인 이벤트
✅ NH투자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메리츠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 한국투자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키움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 삼성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하나금융투자 진행중인 이벤트
✅ KB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대신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전력반도체 관련주 TOP 5

전력반도체 관련주 1 : LX세미콘

전력반도체 관련주 1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LX세미콘은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며, LG그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LX세미콘은 이미 SiC반도체를 개발하였습니다. 앞으로 시장성이 좋아질 경우 상당히 큰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력반도체 관련주 2 : 광전자

전력반도체 관련주 2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광전자는 전자부품제조업체로 Discrete 반도체, 광센서, LED 등에 들어가는 전자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광전자는 100V급 트렌치형 SiC 모스펫 소자 개발 국책과제를 수행한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묶이고 있습니다.

전력반도체 관련주 3 : 에이프로

전력반도체 관련주 3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에이프로는 리튬이온 2차전지 활성화 장비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써, 현재는 차세대 GaN 전력 반도체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에이프로세미콘을 통하여 GaN 반도체 생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력반도체 관련주 4 : 예스티

예스티 주가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예스티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장비, 반도체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예스티는 현재 SiC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력반도체 관련주 5 : RHHIC

RFHIC 주가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RFHIC는 신소재인 질화갈륨(GaN)을 이용한 제품 개발 및 상용화를 시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미 세계 3대 SiC 트렌지스터를 공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전력반도체 관련주 TOP 5 요약정리

  1. LX세미콘
  2. 광전자
  3. 에이프로
  4. 예스티
  5. RFHIC

⏩ 수수료 제일 저렴한 증권사 바로보기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전력반도체 관련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유명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주목해주셔도 절대 손해보지 않을 겁니다.

결론 : 시장성이 우선

어차피 갈 테마

현재는 소재 가격이 비싸지만, 제품의 시장성이 돋보이는 순간 관련주들은 큰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봅니다.

특히 전기차나 신재생에너지 외에도 데이터센터, 5G 통신 장비와 가전 전력변화 장치 등에서도 활용성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 주식 투자금 마련하는 4가지 방법

✅ 보험계약대출 분석✅ 사업자대출 분석
✅ 청약통장담보대출 분석✅ 공제회대출 분석

테마주 투자, 더 높은 수익률을?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점찍은 다음에 분산투자를 하는데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위 종목에 대한 아이디어는 모두 급등주를 미리 분석해서 예측해주는 여기(✅바로가기)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전력반도체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분산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제일 유명한 스탁론 보러가기)

* 위 내용은 관련주들을 정리한 포스팅으로써 절대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의 추천, 권유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LFP 배터리 관련주 TOP 5 (2차 전지의 미래)

루시드 관련주 TOP 5 (테슬라 대항마, 새로운 전기차)

태양광 관련주 TOP 5 (호재 만발, 저평가주 위주)

MLCC 관련주 TOP 5 (모빌리티 반도체)

K칩스법 관련주 TOP 5 (중소 반도체주 수혜 기대)

2차전지 관련주 TOP 5 (소재 및 부품 저평가 소형주 위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TOP 5 (공사기간 단축)

전력반도체 자주 묻는 질문 FAQ

전력반도체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대용량 전력을 제어하는데 사용됩니다. 특히 전력변환과 제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쓰이고 있습니다.

전력반도체를 사용할때 주의점은?

보통 고주파 노이즈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다른 전자기기의 작동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EMI 대책이 필요합니다.

전력반도체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LX세미콘입니다. SiC 반도체 소자 설비와 특허자산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