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 23년 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2월 버전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였습니다. 참고로 앞서 1금융권 파킹통장만을 다루어보았는데요, 역시나 저축은행 파킹통장들의 금리 역시 내려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금리는 저축은행이 더 높긴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이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검색한 내용을 토대로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23년 2월 기준입니다.

참고로 현재 금리가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기에 조금이라도 더 높은 상품이 나오면 갈아타는 것이 이득일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격만 되신다면 비과세, 세금우대, 저율과세 혜택 또한 꼭 챙기셨으면 합니다. 다만, 파킹통장은 입출금 통장이라서 비과세나 세금우대 혜택은 없습니다만 고금리 예금/적금 등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잘 정리된 포스팅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2월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1 : OK저축은행 OK읏백만통장II 5%

OK저축은행이 5% 짜리 파킹통장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다만 조건이 조금 달라졌는데요, 1백만원까지만 연 5%이고, 1백초과 5백이하는 4.5%, 5백초과 5천이하는 4%, 5천만원 초과는 연 3%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은 오픈뱅킹 등록만이고 이자는 매월 지급합니다. 상당히 조건이 까다롭게 바뀌었습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2 : 애큐온저축은행 머니쪼개기 4.1%

애큐온저축은행의 머니쪼개기 파킹통장도 금리가 기존 4.3%에서 4.1%로 내려왔습니다. 한도금액은 3천만원까지입니다. 이자는 매월 지급합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3 : OK저축은행 OK세컨드통장 4%

그냥 하나의 파킹통장으로 합치고 혜택을 더 좋게 했으면 어떨까 합니다. OK저축은행 OK세컨드통장이 4%금리를 5천만원까지 제공합니다. 이자는 매월 지급이며, 우대금리는 오픈뱅킹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4 :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2 3.8%

페퍼드 저축은행의 파킹통장2가 3.8%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천만원까지만 해당 금리 적용입니다. 우대조건은 없습니다.

단, 이자지급이 매 분기입니다. 이 점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 웰컴저축은행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3.8%

웰컴저축은행의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이 3.8%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적용금리 한도는 5천만원 이하이며, 월지급 상품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이 있습니다.(100만원 이상 급여이체, 자동납부, 마케팅 동의)

** 금리 3.8%의 저축은행 파킹통장으로는 하나저축은행의 하이 하나 보통예금도 있습니다.

요약정리

은행명상품명금리한도(최고금리)이자지급일
OKOK읏백만통장II5.01백매월
애큐온머니쪼개기4.13천매월
OKOK세컨드통장4.05천매월
페퍼파킹통장23.85천분기
웰컴직장인사랑3.85천매월

신규 계좌개설시 제한 20일 내용을 확실히 파악하시고 신규계좌를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제한 금융권이나 푸는 법 또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운용 꿀팁

기본적으로 혹시라도 모를 상황을 대비해 아래 예금자보호법을 반드시 공부하시고, 은행별로 5천만원이하까지만 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토스뱅킹 등에 오픈뱅킹을 활용하여 모든 파킹통장을 한번에 관리하시면 편하실 겁니다.(예시 5백은 OK백만통장, 2천은 애큐온, 나머지는 페퍼저축은행 식으로)

저축은행 예금자보호법

예금자보호법 필수

기준금리가 오르면 예금금리도 오르지만, 대출금리도 높아집니다. 대출금리도 높아지면 당연히 대출 연체율도 높아지게 되는데요 이 경우 저축은행도 당연히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죠)

아래를 가시어 예금자보호법을 정확하게 아시고 이 한도내에서 저축은행의 파킹통장을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파킹통장 이외 좋은 금융상품

꼭 파킹통장만 고집할 필요없이 더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들도 있습니다.

CMA

CMA 발행어음형의 경우 1금융권 파킹통장 보다는 높고, 저축은행과는 비슷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CMA금리도 내려갈 예정이긴 한데 매일매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업은행 중금채

중금채는 기업은행에서 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 채권입니다. 비교적 높은 금리를 자랑하며, 정해진 기간동안 자금을 운용하시려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조금은 공부가 필요한 상품이기에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주가연계증권(ELS)

주가지수가 많이 내려온 상태이기에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연 수익률 8~9%를 노려볼 수 있으니까요. 물론 중도상환이 되면 단기간에 회수가 가능하지만, 최대 3년까지는 생각하셔야 하는 금융상품입니다.

결론

저축은행이기에 예금자보호 한도내에서 오픈뱅킹을 활용하여 자금을 잘 관리하셨으면 합니다. 현재 조건들이 계속해서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나에게 가장 유리한 금융상품을 찾으셨으면 합니다.(파킹통장과 CMA 동시 운용 등도 좋아보입니다.)

파킹통장은 아니지만 적금을 운용하신다면 꼭 선납이연을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선납이연을 할때 정기예금말고 고금리 파킹통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선납이연에 대해서 쉽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KDB Hi자유적금 최고 금리 5.03% 분석 및 추천 대상, 활용법

우리종합금융 정기예금 최고 금리 5.4% 분석 및 추천 대상, 활용법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최고 금리 11% 분석 및 혜택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예금 TOP 5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