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1금융권, 23년 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 금리가 계속해서 내려가는 분위기라서 그런지 파킹통장들의 금리도 상당히 많이 내려가고 있습니다.

상당히 아쉬운데요, 파킹통장이 생각보다 쏠쏠해서 그런지 정말 많은 분들이 파킹통장 금리 정보를 찾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검색한 내용을 토대로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23년 2월 기준입니다.

참고로 현재 금리가 피크를 찍고 내려가는 분위기라서 그런지 조금이라도 더 높은 상품이 나오면 갈아타는 것이 이득일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면 과연 이득인지 알게 되실 겁니다.

당연히 자격이 되신다면 세금우대, 저율과세 혜택 또한 꼭 챙기셨으면 합니다. 다만, 파킹통장은 입출금 통장이라서 비과세나 세금우대 혜택은 없습니다만, 고금리 예금 등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비과세, 세금우대 혜택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파킹통장 금리 순위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1 :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2.7%

3% 이율에서 2.7%로 내려갔습니다. 다만 그래도 현시점 1금융권 파킹통장 중에서는 제일 좋은 금리와 혜택이 있습니다. 최고금리 적용 금액이 3억원이며, 매일 이자를 지급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2 : KDB 산업은행 Hi 비대면 입출금통장 2.65%

역시나 금리가 2.7%에서 2.65%로 내려갔습니다. 그래도 산업은행의 제일 큰 장점은 바로 한도제한이 없다는 점이죠. 이자지급은 매월 받을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3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2.6%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가 2.6%의 금리를 가진 파킹통장입니다. 금리 적용 한도는 1억원입니다. 매월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4 : SC제일은행 제일EZ통장 2.6%

SC제일은행의 경우 조건이 상당히 많고 귀찮습니다. 금리는 2.6%에 매월 이자를 지급하는데요, 다만 한도 금액이 3백만원입니다. 여기에 계좌 신규시에만 해당 금리를 6개월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 토스뱅크 통장 2.3% / 4%

토스뱅크는 5천만원을 기준으로 5천 이하는 2.3%, 5천 이상은 4%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특이한데요. 이자 지급은 매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은행명상품명금리한도이자지급일
케이뱅크플러스박스2.73억매월 / 매일
산업은행Hi 비대면2.65제한없음매월
카카오뱅크세이프박스2.61억매월
SC제일은행제일EZ통장2.63백매월
토스토스뱅크 통장2.3/45천이하 2.3
5천이상 4
매일

마지막으로 반드시 계좌개설 제한 20일 내용을 확실히 파악하시고 신규계좌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제한 금융권이나 푸는 법 또한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예금자보호법

예금자보호법 필수

기준금리가 오르면 예금금리도 오르지만, 대출금리도 높아집니다. 대출금리도 높아지면 당연히 대출 연체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1금융권이라도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반드시 예금자보호법을 정확하게 아시고 이 한도내에서 파킹통장을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예금자보호법에 대해서 확실히 알게 되실 겁니다.

파킹통장 외 좋은 금융상품

파킹통장을 찾는 분들은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실 겁니다. 아래 금융상품들도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은 수익을 얻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CMA

현재로써는 발행어음형 CMA들의 금리가 더 좋습니다. 물론 이마저도 조금 있으면 내려갈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매일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CMA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중금채

중금채는 기업은행에서 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 채권의 일종인데요, 단기간(특히 기간이 정해져 있는) 자금을 운용하는데 상당히 괜찮은 채권상품입니다.

ELS

현재는 연수익률 8~9%정도입니다. 그래도 주가가 많이 떨어진 상황이기에 낮은 리스크로 비교적 괜찮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상품인 것은 분명합니다.

결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사실 파킹통장은 금리가 높은 것이 제일 좋긴 한데, 운용자금과 이자지급 주기에 따라서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에 소개해드린 좋은 금융상품들도 있기에 한번쯤은 살펴보시고 현재 나에게 가장 유리한 금융상품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적금과 예금을 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선납이연’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조금은 어렵지만 한번만 알게 되시면 아마 더 높은 이자를 쉽게 받게 되실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예금 TOP 5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KDB Hi자유적금 최고 금리 5.03% 분석 및 추천 대상,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