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방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방법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하였습니다. 연초연말이면 연말정산이다 자동차세 연납이다 해서 조금 바쁩니다.

한 해동안 잘 사용했던 신용카드들에서 쌓인 포인트들을 조회해보고 현금화를 한다면 뜻하지 않게 큰 돈이 들어올 수도 있는데요.

아래 방법들만 보시면 아주 쉽게 그동안 쓰지 않았던 카드포인트를 현금화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를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

예전에는 이런게 없었습니다.

카드포인트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냥 별로 신경쓰지 않는 분들도 의외로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쌓인 포인트가 아무렇지도 않게 사라지는 일이(유효기간이 지나서) 비일비재하였는데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고자 아예 여신금융협회를 통해서 카드포인트를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사실 대부분의 신용카드사 포인트는 현금으로도 쓸 수 있게 해놓았지만 쌓이는 대로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여신금융협회’ 밖에는 업습니다.

그것도 모든 신용카드사들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화할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하기까지 하죠.

자주자주 챙기세요

꼭 연말이나, 연초에 하지 마시고 자주자주 쌓인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것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요금 파킹통장의 금리가 저축은행의 경우 5%까지 됩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기에 아무리 소액이라도 그냥 포인트를 쌓아만 두고 있으면 손해를 보는 것이죠.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따라하세요

먼저 아래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위 화면에서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쪽으로 갑니다. 참고로 카드포인트를 현금화 하지 않고 기부도 가능합니다.

대기

연말 연초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항상 위와 같은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현 시점으로는 무려 3분이나 걸리네요.

로그인

다음으로는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굳이 회원가입을 할 필요없이 비회원 조회하기로 하셔도 됩니다.

동의

개인정도 수집에 동의를 해주시구요.

본인확인

본인인증을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전화 인증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제일 편한 휴대전화 인증으로 해보겠습니다.

위임장

그 다음으로 위임장을 확인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1

위와 같이 11개의 카드사가 나옵니다. 여기에 있는 카드사들의 포인트를 모두 한 번에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밑에 있는 ‘카드폰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2

위 화면은 제가 쓰고 있는 신용카드들의 남은 포인트들이 조회된 화면입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현금화

현금화도 한번에

위에서 통합조회를 해보셨다면 이제 한 번에 카드포인트 현금화도 해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로 갑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그러면 해당 카드사, 포인트 금액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예시로 소액으로 남은 금액을 계좌입금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금 시간

참고로 비씨, 신한, 우리, KB국민, NH농협의 경우 실시간 입금 처리가 가능하며, 나머지 카드들도 늦어도 익영업일에는 모두 입금이 완료됩니다.

계좌확인

내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을 은행 계좌를 입력합니다. 은행의 예금주와 현재 조회를 한 사람의 명의가 일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완료

그러면 위와 같이 계좌입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고, 실시간 입금이 가능한 곳은 바로 입금이 되고, 나머지 카드사들은 익영업일에 입금이 되실 겁니다.

카드포인트는 바로 현금화가 유리

포인트=현금

결국 카드 포인트는 모두 현금입니다. 현금은 이자가 붙어야 적어도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월 소비액이 크고, 쌓이는 포인트도 많다면 오히려 이자 소득까지 올릴 수가 있죠.

위와 같이 상당히 쉽게 현금화가 가능하오니 꼭 현금화 하셔서 파킹통장이나 아래 고금리 적금 등에 활용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애큐온저축은행 파킹통장 머니쪼개기 금리 분석 및 추천

고금리적금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 소개 및 정보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최고 금리 11% 분석 및 혜택

결론

이상으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더 이상 잠자는 포인트를 버리거나, 쌓아만 두지 마시고 쉽게 현금화 하셨으면 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실제 할인율 위주(2023년 1월)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5 (SSG페이 혜택 종료)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SKT KT LGU+

학원비 할인카드 추천 TOP 3 (실제 할인율 , 월 금액 기준)

쿠팡 할인카드 TOP 3 (쿠팡 이용이 많다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