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실제 할인율 위주(2023년 1월)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하였습니다. 요즘 고물가 때문에 소비와 절약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아진 것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저 역시도 소비와 절약을 통해 재테크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요, 사실 소비와 절약의 최고는 바로 안쓰는 것이지만, 신용카드를 잘 활용해도 충분히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ㄷ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합리적인 소비와 절약을 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혜택좋은 신용카드 선별 기준

혜택좋은 신용카드

1. 전월실적

신용카드 할인 및 적립 혜택은 전월실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결국 카드사에서 할인과 적립을 해주는 기본 조건이기에 전월실적에 제외되는 항목이 많거나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면 별로 추천드리지 않는 신용카드이죠.

먼저 전월실적 조건이 아예 없거나, 채우기가 쉽거나(상품권, 아파트 관리비 등) 하는 신용카드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실제 할인율

보통 카드사에서는 10% 할인, 5% 적립 이런 문구를 많이 쓰지만 결국 통합 월 할인한도가 있거나 전월실적 등으로 인하여 실제 할인율(피킹율)은 상당히 낮아지게 됩니다.

그냥 보통의 카드는 2~3%, 별로인 카드는 1~2%가 대부분이며, 4%는 정도는 넘겨줘야 쓸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할인 및 적립 영역

할인 및 적립 영역이 최대한 넓거나 아예 없어야 쓸만한 신용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가 정해져 있다면 적어도 그만한 높은 할인율 및 적립율이 있어야 합니다.

*위와 같은 기준으로 현재 가장 혜택좋은 신용카드 3개를 뽑아봤는데요. 참고로 밑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조금 맞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삼성페이’가 사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1 : KB 톡톡 My Point카드

현시점 발급 1순위 신용카드

KB 톡톡 My Point카드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월 20만원 소비를 충당해주는 현시점 발급 1순위 신용카드입니다.

활용금액이 조금 작은 감이 있지만 가족 명의를 활용하신다면 어느정도 커버가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월 20만원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혜택이 좋은 카드입니다.

무실적, 모든 가맹점, 실제 할인율 5.5%

먼저 무실적 카드입니다. 전월실적이 없습니다. 대신 월 최대 1만 포인트리까지만 적립이 되는데요, 실제 할인율이 5.5%이기에 월 20만원까지만 해당 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실제로는 20만원이 조금 안되지만 기억하기 쉽게)

단, KB 톡톡 My Point카드는 KB Pay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은 온라인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온오프라인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2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월 160만원 이상 사용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는 단종을 할 것 처럼 하다가 현재까지도 단종이 되지 않은 꿀 혜택의 신용카드입니다.

위의 KB 톡톡 마이포인트 카드가 월 20만원까지만 적용이 되기에, 그 이후 소비를 넘어가기에 정말 좋은 신용카드입니다.

실제 할인율 4%, 1만원 이상 결제

월 166만원을 사용하시면 실제 할인율 4%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치명적인 단점이 바로 결제 건당 1만원 이상만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긴 한데요, 그래도 160만원이라는 높은 소비금액에도 실제 할인율 4%가 붙는 카드는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페이코 내 삼성페이로 해당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하서야 합니다. 이 경우 기본적립 + 추가적립으로 4% 할인율이 나옵니다.

참고로 자영업자 분들이나 월 소비가 높은 분들은 카드의정석 포인트를 여러장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3 :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

상테크 활용 가능한 롱런 카드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는 정말 오랫동안 재테커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신용카드입니다. 특히 월 소비가 150만원 또는 50만원 정도만 쓰시는 분들에게 혜택이 좋습니다.

실제 할인율 3%~9% / 쇼핑 특화

먼저 실사용 150만원 정도를 쇼핑 분야에서 사용하셔도 월 5만원 적립으로 실제 할인율 3%를 보여줍니다. 나쁘지 않죠.

그런데 여기에 월 상품권 100만원을 채우시고, 50만원을 쇼핑으로 실사용하신다면 실제 할인율이 9%까지 나옵니다. 쇼핑에 국한된 영역의 신용카드이지만 할인율이 9%면 정말 장난이 아니죠.

혜택좋은 신용카드 요약정리

구분전월실적영역할인율(피킹률)추천이유
KB톡톡마이포인트없음무제한5.5%월 20만원까지 1순위
우리카드의정석포인트30~120건당 1만원 이상4%오프라인 결제
신한하이포인트50~150쇼핑3%~9%상테크 활용

현시점 가장 혜택좋은 신용카드 3개를 살펴보았는데요, 주관적인 의견이 아니라 실제 재테크 카페나, 커뮤니티 등에서도 많은 분들이 활용하는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더 좋은 신용카드가 나오거나 위의 카드들의 혜택이 축소 내지 단종이 된다면 계속 수정, 업데이트하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신용카드 활용 포스팅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5 (SSG페이 혜택 종료)

학원비 할인카드 추천 TOP 3 (실제 할인율 , 월 금액 기준)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SKT KT LGU+

쿠팡 할인카드 TOP 3 (쿠팡 이용이 많다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