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적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우체국 적금 금리 높은 순위 TOP 5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였습니다. 현재 적금 금리 높은 은행을 찾는 분들에게 우체국도 반드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우체국 적금

1금융권들의 적금 금리와 거의 비슷한 수준인데 예금자보호 한도 등에서도 여러 장점이 많기 때문입니다.(1금융권 적금 금리 수준은 아래 포스팅 참고)

우체국 적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우체국 적금 금리 높은 순위 TOP 5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22년 12월 기준입니다.

참고로 현재 금리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기에 조금이라도 금리가 더 높은 상품이 나오면 갈아타는 것이 이득일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적금은 보통 아니지만, 예금의 경우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자격, 조건만 되신다면 세금우대, 저율과세 혜택 또한 꼭 챙기셨으면 합니다. 아래 정리 포스팅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수익을 챙기시기 바랍니다.(우체국도 비과세종합저축 가능합니다)

우체국 적금 금리 TOP 5

✅ 주의! 아래 금리는 모두 우대금리를 합한 수치이며, 우대금리를 받기 위한 조건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건 홈페이지를 꼭 참고해주세요!!

우체국 적금 금리 순위 TOP 1 : 새출발 자유적금 5.95%

우체국 최고금리 5.95%를 제공하지만 가입대상이 정해져 있는 상품입니다. 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장 등이 새출발 희망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새출방 행복으로는 헌혈자, 다자녀, 신용평점 상위 92% 초과 등 분들도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헌혈이 제일 쉬워보입니다. 5회 이상)

저축한도는 월 30만원까지 입니다. 1금융권 최고 금리가 5% 중반이걸 감안하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적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한도가 정해져있기에 가입 하시려는 분들은 조금 서둘러 주셔야 합니다.

우체국 적금 금리 순위 TOP 2 : 모바일푸르니적금 5.8%

모바일푸르니적금이 5.8%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환경지킴 약속 고객 대상으로 하는 적금으로 사실 가입자격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월 5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2023년 1월 20일까지만 판매를 하는 한시 적금 상품입니다.

우대금리는 적금 첫 거래/우체국 오픈뱅킹 등록 등만 하시면 쉽게 최고 2.05%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적금 금리 순위 TOP 3 : 마미든든적금 5.05%

마미든든적금은 가입 대상이 주로 일하는 여성, 다자녀 가정 워킹맘 등을 우대하는 적금 상품입니다. 월 30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가 자녀우대, 워킹망 우대, 결혼이민여성 등이 있고 우체국 적금 가입, 체크카드 이용 등으로도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적금 금리 순위 TOP 4 : 장병내일준비적금 5%

군군병사의 군복무 중 목돈마련 지원을 위한 적립식 상품입니다. 가입 대상은 당연히 병역의무수행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사실 다른 은행들도 있는 적금 상품이기에 금리를 한번 쯤 비교해 보셔서 좋은 금리를 주는 곳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적금 금리 순위 TOP 5 : 매일모아 e적금 4.85%

매일저축, 매주 알림저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액을 모으기 좋은 매일모아 e적금이 4.85%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가입한도는 월 100만원까지 가능하며, 우대금리로는 첫거래/급여이체/추천번호/매일자동이체 사용 등을 하시면 1.1%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

은행명상품명최고금리(%)
우체국새출발 자유적금5.95
우체국모바일푸르니적금5.8
우체국마미든든적금5.05
우체국장병내일준비적금5
우체국매일모아 e적금4.85

우체국 계좌 개설시 계좌개설 제한 20일 내용을 확실히 참고하시어 신규계좌를 가입하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제한 금융권 종류, 푸는법 등이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참고로 예금, 적금은 제외입니다.)

예금자보호법이 중요한 시기

우체국 예금자보호법 필수?

우체국은 예금자보호법 대상이 아닙니다. 정확하게 국가가 전액 지급을 보장하고 있기에 오히려 다른 금융권들보다 더 안심하고 가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아래 예금자보호법 내용을 정확하게 참고하시어 한도내에서 전 금융권 예금과 적금을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우체국 적금 이외 추천 금융상품

꼭 고금리 예금, 적금만 고집할 필요없이 더 높은 이자수익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들도 있습니다.

CMA(발행어음형으로 추천)

CMA는 사실 예금보다는 단기자금용 계좌인데요. 현재 발행어음형의 금리가 현재 3% 중후반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최근 미래에셋 3.95%로 금리를 올렸습니다.)

CMA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매일 지급한다는 것이죠. 초단기로 자금을 운용할때 정말 좋으며, 특히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식 예수금 계좌로 필수 활용하셔야 합니다.

중금채(기업은행 발행)

중금채는 기업은행에서 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 목적을 가진 채권입니다. 높은 금리를 자랑하며, 단기간 자금운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조금은 공부가 필요한 상품이기에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현시점 금리 6%대도 나왔습니다)

(증권사) 발행어음

발행어음은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어음으로 단기간 자금을 운용하는데 좋으며, 금리가 상당히 괜찮기도 하나, 고금리 특판 상품은 찾기가 조금은 어렵습니다.

ELS(주가연계증권)

ELS를 현재 12% 상품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 시점 가입 하게 되면 상당히 안전하다고까지 말 할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주가지수가 엄청 내려온 상태이기 때문이죠.

단, 수익률은 높지만 원금+이자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지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최소 3개월에서 최대 3년까지 보셔야 합니다.(3년이라면 3년치 이자수익 반환)

결론

본인에게 적합한 적금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사실 우체국 적금은 우대금리가 중요하기에 우대금리를 충족 여부도 반드시 고려하셔야 합니다.

또한 위에 소개해드린 추천 금융상품들도 있기에 한번쯤은 살펴보시고 현재 나에게 가장 유리한 고금리 적금이나 금융상품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예금/적금 운용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수익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선납이연‘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우체국 예금 금리 TOP 5 (5.35%, 22년 12월 기준)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예금 TOP 5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2022년 11월)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