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하나통장, 체크카드 분석 및 추천대상, 활용법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였습니다. 네이버페이에서 이벤트로 상당히 밀고 있는 상품들입니다.

저는 네이버페이 활용도가 높기에 기존 미래에셋 통장까지도 만들었었는데요, 과연 이번에 나온 하나 통장과 체크카드는 얼마나 쓸만한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저는 아직 미가입 상태입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및 체크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고금리통장이나 쓸만한 체크카드를 찾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면 재테크에서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및 체크카드 소개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기본 컨셉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입출금통장이지만 파킹통장의 기본 개념을 더했습니다. 또한 네이버페이 머니를 연결하면 적립 혜택까지 있죠.

즉, 네이버페이를 많이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혜택을 주는 통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상품설명

가입대상1인 1계좌
상품유형저축예금(입출금통장)
저축금액100만원(최고금리 적용 한도)
계약기간우대금리 적용이 가입일로부터 1년 이내(연장될수도?)
이자지급시기월지급

**참고로 비과세종합저축으로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금융상품들에서는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고 싶으신 분들은 꼭 챙기셨으면 합니다.(비과세, 세금우대 등에서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금리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기본금리

기본금리는 연 0.1%입니다. 이것만 보면 전혀 활용도가 없죠. 우대금리가 꼭 있어야 하나 이게 조금 헷갈리오니 아래 내용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우대금리

기본적으로 네이버페이에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서비스 연결을 했을 때에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최종 잔액 중 1백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만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하시면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구분우대금리 적용 조건우대금리
우대금리1가입일로부터 1년 이내연 2.9%
우대금리2출시 6개월(출시일:22.11.3) 이내 가입연 1.0%
총우대금리3.9%

보시면 기본금리 0.1%와 우대금리 3.9%를 더해서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잔액 1백만원 이하의 금액에서만 말이죠.

네이버페이 적립 혜택

네이버페이 머니를 해당 통장으로 결제하면 최대 3% 적립이 가능합니다.(쇼핑에서만 3% 적립, 나머지는 1.2% 적립)

또한 현재는 통장 만들면 5천원, 체크카드까지 만들면 1만원, 결제한 4만원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예금자보호

예금자보호 됩니다. 그러나 사실 1백만원 정도만 활용하는 통장이라 그렇게 유의미하지는 않아보입니다. 아직 예금자보호에 대해서 확실한 정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냥 고금리 파킹통장을 원하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가셔서 현재의 조건에 맞는 고금리 파킹통장 상품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금리 3% 하루이자 지급 활용 분석

애큐온저축은행 파킹통장 머니쪼개기 금리 분석 및 추천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 23년 1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3년 1월 기준)

선납이연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해당상품에는 관련이 없지만, 요즘 예금과 적금을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선납이연으로 더 많은 이자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분석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기본혜택

먼저 해당 체크카드는 네이버페이 머니 통장 개설 후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대금 출금계좌를 하나은행 계좌로 연결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디서나 최대 1.2% 적립이라는 주요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월 적립한도는 1만 포인트이고, 전월실적이 25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 전월실적 제외 대상 : 세금,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등록금, 상품권 등
  •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 세금,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등록금, 상품권 등

조금 애매한게 일단 전월실적이 있고(그나마 적립 받은 건은 실적에 포함) 월 적립한도가 1만원이라서 하나은행 결제 계좌연결 했다면 1.2% 적립이니까 약 84만원 정도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활용법

월 최소 25만원 이상 최대 84만원 사이에서 원카드로 활용하기에는 좋아보입니다만, 아무래도 전월실적이 걸립니다. 차라리 얼마전에 분석한 현대카드 제로의 경우 실적도, 한도도 없는데 1~2.5% 적립이 가능하니까요.

추천대상

일단 네이버페이 하나통장을 만들고 여기에 체크카드를 연결해서 결제대금이 나가기 전까지 4%의 금리를 받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결론 : 네이버페이 활용

네이버페이 활용이 많으시다면

저의 경우 온라인 쇼핑은 거의 쿠팡과, 네이버페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네이버페이로는 각종 예매나 편의점까지 활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네이버페이 활용이 많은 분들에게는 가입해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100만원 잔액이 있어야 하기에 100만원을 그냥 넣어두고, 나머지를 소비해나가는 식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100만원 + @로 운영을 하는 것이죠. 쇼핑시 머니 결제로 하고(다른 카드 혜택이 없다면) 매월 이자는 받는 식으로요.

여기에 체크카드도 활용하면 좋긴한데 전월실적 25만원이 애매합니다. 꼭 25만원 이상 써야 한다는 얘기이니까요.

신규계좌개설 제한이 있는지 정확히 확인은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제휴 통장을 만드는 것은 신규 제한이 거의 없었으니까요.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만기 예상 수령(1년기준)

구분금액(원)
월 납입금1,000,000
적용금리4%
원금합계1,000,000
세전이자40,742
이자과세6,274
세후수령액1,034,467
세후이자액34,467

현시점 추천하는 고금리 적금 상품들

케이뱅크 예금 최고 금리 5% 분석 및 추천 대상, 활용법

고금리적금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 소개 및 정보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최고 금리 11% 분석 및 혜택

적금 대안 좋은 금융상품들 소개

굳이 적금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더 시야를 넓게 보시면 안전하면서도 더 높은 이자를 받는 방법들은 많습니다.(아래 포스팅들을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CMA

매일매일 이자를 받는 CMA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활용도가 더 높으니까요. 요금 금리는 최고 3.9%까지 가능합니다.

회사채 ETF

만기가 있는 회사채 ETF도 꼭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매수할때 확정수익률로 들어갈 수 있으니까요. 여기에 향후 금리인하까지 생각하면 시세차익까지도 노릴 수 있습니다.

ELS

연 10%의 수익률은 비교적 안전하게 받고 싶으시다면 ELS가 딱입니다. 안전학 투자를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투자해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절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 되는 포스팅

알뜰폰 단점, 휴대폰 요금 절약 방법

학원비 할인카드 추천 TOP 3 (실제 할인율 , 월 금액 기준)

쿠팡 할인카드 TOP 3 (쿠팡 이용이 많다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