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현대카드는 의외로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카드 디자인 좋고, 또 복잡한걸 싫어하시는 분들도 현대카드 제로를 많이 찾으시죠. 다만, 재테크 커뮤니티에서는 상대적으로 언급이 잘 되지 않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과연 쓸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지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카드 소개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기본 컨셉

실적과 적립 한도가 없는 카드로 유명한 것이 바로 현대카드입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게 바로 현대카드 제로이죠.

조건이 상당히 심플하여 분석글을 작성하기가 쉬울 정도인데요, 과연 할인혜택도 좋은지 아래에서 계속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회비

연회비는 1만원입니다. 마스터, 비자, 아멕스, 국내전용 모두 똑같습니다. 굳이 국내전용말고 해외겸용으로도 하는 게 더 나아보입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신용카드 활용의 첫번째는 전월실적이나 할인/적립 제외 항목을 우선 봐야 합니다. 현대카드 제로는 전월실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월 소비가 적은 분들도 할인혜택을 받기가 용이합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포인트형이기에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적립 제외항목이 제법있습니다.

  • 카드대출, 연회비, 수수료, 이자
  • 공과금 납부액
  • 전기, 도시가스, 아파트 관리비
  • 등록금
  • 상품권, 선불카드
  • 건보료 등 4대보험료
  •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
  • 무이자할부, 할인서비스 적용건

아파트관리비와 상품권이 되지 않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위에 있는 할인카드 중에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상품권도 불가능하기에 상테크용 카드가 아닙니다.

여담이지만 현대카드가 상품권만 허용해도 지금보다 더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을 텐데 조금 아쉽긴 합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카드 혜택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없습니다. 전월실적, 적립한도가 없습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기본적립 1%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의 1%가 M포인트로 적립됩니다. 단, 1회 이용금액 1,000원 단위 미만은 절사 후에 적립됩니다.

전월실적도 없고, 무조건 1% 적립은 되기에 원카드로 들고 다니기에도 좋아보입니다.

생활필수영역 2.5%

의외로 생활필수영역이 좋아서 2.5%를 거의 다 적립받는 것도 가능해보입니다.

  • 온라인 간편결제(오프라인X) :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스마일페이, 카카오페이, 쓱페이, 쿠페이, SK페이
  • 대형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 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 일반음식점
  • 커피전문점 : 스타벅스, 폴바셋, 투썸, 커피빈, 이디야
  • 대중교통 :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보시면 정말 생활 필수 영역들이어서 2.5% 적립 받기가 생각보다 쉬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통카드로도 좋구요.

특별 적립

현대자동차, 기아 자동차 신차 구매시 1.5% 적립이 가능합니다.(신차 구매시에도 활용하기 좋죠) 도한 GS칼텍스 주유시 리터당 60M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런 무실적 원카드와는 달리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월 소비금액이 30만원 미만으로 작거나, 할인영역을 외우면서 카드를 여러개 쓰는게 힘드신 분들에게 좋아보입니다. 최소 적립율이 1% 이상 최대 2.5%이니까요.

M포인트

단, 적립되는 포인트는 바로 M포인트인데요, 이게 좀 애매합니다. 저 역시도 예전에 현대카드를 잘 쓰다가 이 M포인트때문에 지금은 쓰지 않고 있습니다.

M포인트 사용처는 일상사용처, 또는 포인트 교환, M포인트 온라인 쇼핑으로 써야 합니다. 그런데 일상사용처는 거의 정해져 있습니다.(결제시 M포인트 사용가능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또 포인트 교환도 가능한데 이게 1:1교환이 아니라 조금 손해를 보면서 교환해야 합니다.(별로 쓸만한 곳이 없기도 합니다)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2

1~2.5% 적립이 잘 되어도 결국 쓰는 곳이 한정되어 있기에 활용도가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포인트형보다는 할인형이 더 인기가 많은 이유이기도 하구요.

실제 할인율(피킹율)

최소 1%이고, 2.5%까지 가능하니까 이 사이가 실제 할인율(적립률)이 되겠습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불가능합니다. 적립 제외 항목이니까요.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신한 판타스틱S 체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롯데 데일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상테크용, 곧 단종예정)

삼성 더원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원카드 선호)

삼성 탭탭오 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커피, 쇼핑 특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혜택 활용법 분석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카드 결론

차라리 할인형이

M포인트를 잘 쓰는 분이라면 포인트형이 낫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할인형이 더 낫다고 봅니다. 적립률이 크긴 한데 이렇게 쌓인걸 써먹을데가 없다는 것이 아쉽죠.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와 비슷한 무실적 신용카드들이 많긴 합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