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TOP 5 (이제 시작, 저평가주 위주)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살짝 들썩였다가 현재는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세니마가 열렸고, 이때 정부에서 일체질환 극복 마이크로바이옴 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를 하였기 때문이데요.

그래서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몇몇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는데요.

그만큼 한 번에 반짝하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아래를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 국내 TOP 3 주식추천 사이트(수익률 기준, 바로 연결)

1️⃣ 멘X데스크2️⃣ XXXX투자클럽3️⃣ 메XX플라이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최근 연구결과 마이크로바이옴이 인간 건강과 관련이 있어 유망한 분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특히 Microbiome의 조절은 인체 내 미생물 군집의 균형을 유지하고, 이로 이해 면역체계 강화와 질병 예방까지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에 대한 개발사업을 추진하려고 하는 것이구요. 어쩌면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 새로운 하나의 떠오르는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에코프로 등 종목을 미리 추천해줬던 곳?

마이크로바이옴 테마 주의사항

다만 아직은 모든 연구가 끝난 것이 아니기에 아직 많은 것들이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 있습니다. 무조건 좋고 미래가 유망하기 보다는 아직은 더 개발되어야 할 분야입니다.

⏩ 현재 급등하는 테마주 바로 보는 곳

테마주는 리스크도 있지만, 절대 수익률 면에서는 다른 투자 방법들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물론 관련/테마주 중에서도 종목을 잘 선별하는 안목이 있어야 겠죠. 아래 종목들을 보시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초대박 예상 테마주 TOP 3

✅ STO 증권형토큰 관련주 TOP 5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5
✅ 폐배터리 관련주 TOP 5

증권사 이벤트로 수익 극대화하세요

내가 자주 쓰는 증권사 이벤트를 보시면 의외로 돈을 벌 수 있는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항상 수시로 체크하셔서 꽁돈을 벌어가시기 바랍니다. (누르시면 바로 이동)

✅ 미래에셋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신한금융투자 진행중인 이벤트
✅ NH투자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메리츠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 한국투자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키움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 삼성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하나금융투자 진행중인 이벤트
✅ KB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대신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TOP 5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1 :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1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고바이오랩은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산업과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신약 개발 플랫폼인 스마티홈을 구축하여 인체 Microbiome 기반 후보물질 발구에서부터 임상시험 및 제품화 단계에 이르기까지의 전과정을 자체 수행할 정도이죠. 현재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2 : 지놈앤컴퍼니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2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지놈앤컴퍼니는 인체 Microbiome을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생물학적 체제를 연구,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분석을 통해 얻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후보균주를 확보하고, 이를 실험을 통해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3 : CJ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3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CJ바이오사이언스는 생명정보 분석핵심 역량과 BT/IT 융합 기술을 보유한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의 Microbiome 플랫폼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이지바이오클라우드 플랫폼, NGS/BI 통합 솔루션, TruBac ID 등이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4 : 비피도

비피도 주가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비피도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1호로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현재는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및 치료제인 파마바이오틱스 개발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류마티스관절염을 타겟으로 하는 Microbiome 제품을 가톨릭대 연구센터와 공동 개발을 추친했었으며, 특허 이전계약을 체결하여 현재는 전체 특허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5 : 인트론바이오

인트론바이오 주가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인트론바이오는 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는 대체육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20년에는 Microbiome 면역치료제 기업 리스큐어바이오에 20억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TOP 5 요약정리

  1. 고바이오랩
  2. 지놈앤컴퍼니
  3. CJ바이오사이언스
  4. 비피도
  5. 인트론바이오

⏩ 수수료 제일 저렴한 증권사 바로보기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 관련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유명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주목해주셔도 절대 손해보지 않을 겁니다.

결론 : 새로운 먹거리

눈여겨 봐야

바이오, 제약 분야의 새로운 먹거리입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정부에서도 판을 깔아줬고, 전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를 하면 좋은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 주식 투자금 마련하는 4가지 방법

✅ 보험계약대출 분석✅ 사업자대출 분석
✅ 청약통장담보대출 분석✅ 공제회대출 분석

테마주 투자, 더 높은 수익률을?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점찍은 다음에 분산투자를 하는데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위 종목에 대한 아이디어는 모두 급등주를 미리 분석해서 예측해주는 여기(✅바로가기)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마이크로바이옴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분산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제일 유명한 스탁론 보러가기)

* 위 내용은 관련주들을 정리한 포스팅으로써 절대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의 추천, 권유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LCC 관련주 TOP 5 (리오프닝, 흑자전환?)

의료기기 관련주 TOP 5 (정책 수혜, 저평가주 위주)

면세점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전력반도체 관련주 TOP 5 (제품 시장성 확대)

LFP 배터리 관련주 TOP 5 (2차 전지의 미래)

루시드 관련주 TOP 5 (테슬라 대항마, 새로운 전기차)

태양광 관련주 TOP 5 (호재 만발, 저평가주 위주)

자주 묻는 질문 FAQ

마이크로바이옴은 무엇인가요?

인체나 환경에서 발견되는 미생물 군집을 말합니다.

우리 인체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나요?

인체내에서 소화 및 영양소 흡수를 돕는 것 외에도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 예방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주관적인 의견이기는 하나 고바이랩과 지놈앤컴퍼니, CJ바이오사이언스를 보고 있습니다. 모두 Microbiome을 주력하는 기업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