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종합금융 하이정기적금 최고 금리 10% 분석 및 활용법

우리종합금융 하이정기적금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였습니다. 우리종합금융은 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유일한 종합금융회사인데요.

많은 분들이 1금융이라고 알고 계시지만 실제로는 2금융권으로써 상당히 괜찮은 상품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CMA가 유명하죠) 그 중에서 적금 금리가 무려 10%인 하이정기적금이 있는데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우리종합금융 하이정기적금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고금리 적금 상품을 찾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면 재테크에서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우리종합금융 하이정기적금 소개

우리종합금융 하이정기적금

우리종합금융 하이정기적금 기본 컨셉

High & Easy 최고 연 10% 금리 적금을 스마트뱅킹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컨셉으로 나왔습니다. 다만, 미리 말씀드리자면 우리종합금융에 처음 계좌를 만드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우리종합금융 하이정기적금 상품설명

가입대상1인 1계좌 / 7만좌 한정판매
상품유형정기적금(월복리)
저축금액최소 월 1만원 ~ 최대 월 10만원
계약기간12개월
이자지급시기만기일시지급
판매기간7만좌한정이기에 조금 서두르셔야 합니다

**참고로 비과세종합저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자수익을 더 받고 싶으신 분들은 꼭 챙기셨으면 합니다.(비과세, 세금우대 등에서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종합금융 하이정기적금 금리 10%

기본금리

기본금리는 2%입니다. 우대금리가 상당히 쎄기에 당연히 기본금리만을 보고 해당 상품에 가입하려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우대금리

우대금리로만 무려 8%를 주는데요, 일단 기존 우리종합금융에 계좌가 있으셨던 분들은 우대금리를 포기하셔야 합니다.

우대금리는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하시면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구분우대금리 적용 조건우대금리
1. 신규고객 우대 당사 최초 거래고객4%
2. CMA Note 고객 우대적금만기까지 평잔 100
적금만기까지 평잔 100~500
적금만기까지 평잔 500
2%
2.5%
3%
3. 마케팅 수신동의 우대마케팅 동의1%

결국 신규고객, CMA 계좌에 어느정도 돈이 있어야 최고금리 10%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냥 고금리 적금을 원하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가셔서 현재의 조건에 맞는 고금리 @@ 상품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파킹통장을 적금처럼 활용하셔도 됩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우체국 적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최고 금리 11% 분석 및 혜택

온국민 건강적금 최고 금리 8% 분석 및 혜택 (KB국민은행)

선납이연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해당 상품은 선납이연이 되지 않지만, 다른 적금 상품들의 경우 이자를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선납이연입니다. 아마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테지만 조금 이해가 어려운 것도 사실인데요. 아래로 가시면 조금은 더 쉽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결론 : 신규만

신규로 하신다면 추천

일단, 사실 소액형 적금입니다. 월 최고 10만원 12개월하면 원금은 120만원이죠. 여기에 신규가 아니면 사실상 필요가 없습니다. 거기에 CMA계좌에도 평잔 500만원을 넣어둬야 하니 은근히 가입을 해야 하는지 고민되는 상품인데요.

그러나 소액이어도 금리 10%짜리 적금은 흔치 않고, 우리종금의 CMA는 유명하기에 현재 금리도 4%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우리종금 CMA와 함께 고금리 적금을 함께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적금 상품입니다.(**우리종금 CMA는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는 유일한 CMA이죠)

우리종합금융 하이정기적금 만기 예상 수령

1년, 월복리, 월 10만원 불입시 이자는 세전 67,028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후 총 수령액은 1,256,706원이 되네요.

적금 대안 좋은 금융상품들 소개

굳이 적금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더 시야를 넓게 보시면 안전하면서도 더 높은 이자를 받는 방법들은 많습니다.(아래 포스팅들을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CMA

우리종금의 CMA도 좋긴하지만 선입선출방식에(기간별로 금리가 다릅니다) 조금은 복잡하죠. 증권사의 발행어음 CMA가 더 깔끔하고 금리도 괜찮습니다.

회사채 ETF

제가 눈여겨 보는 금융상품 중의 하나인데요, 바로 회사채들을 모아서 거래가 가능한 ETF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현재 수익률이 5%를 넘으며 월배당도 해주기에 꼭 한번 고려해보셨으면 하면 좋은 상품입니다.

ELS

연 10%이상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지만 원금 손실 위험이 있습니다. 다만, 최대한 안전하면서도 고금리를 누릴 수 있는 것도 ELS이기에 꼭 한번 공부를 하셔서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할인/절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 되는 포스팅

알뜰폰 단점, 휴대폰 요금 절약 방법

학원비 할인카드 추천 TOP 3 (실제 할인율 , 월 금액 기준)

쿠팡 할인카드 TOP 3 (쿠팡 이용이 많다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