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주 위주)

기가팩토리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기가팩토리에 대한 말이 나오면서 살짝 움직였었는데요.

기가팩토리 관련주

기가팩토리가 실제 한국에 유치를 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지만 뭔가가 있는 것만은 확실해보입니다. 실제 유치가 이루어진다면 엄청난 수익률로 보답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기가팩토리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기가팩토리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기가팩토리는 테슬라가 연간 500,000대의 전기차 생산을 목표로 배터리 생산을 위해 만든 공장입니다. 테슬라 기가팩토리에서는 kWh 기준 모든 완성차 업체의 배터리 생산량을 합친 것보다 많은 규모의 배터리를 생산중인데요.

이미 2018년 중반 기가팩토리 1의 배터리 생산은 세계 최대 생산량인 연간 20GWh 수준에 도달하였죠.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엘론 머스크에게 기가팩토리를 한국에 건설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바로 확답보다는 몇몇 문제점들을 말하면서 긍정적으로 검토를 하겠다고 하였는데요.

이때 말한 문제점 중의 하나가 바로 강성노조, 그런데 지금 정부에서 강성노조에 대해서 그 어느 정부보다 강경한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뭔가 냄새가 나지 않나요?)

기가팩토리 테마 주의사항

모릅니다. 테슬라는 향후 아시아 지역에 완성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가팩토리 건설 계획이 있긴 하지만 과연 인건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직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기가팩토리 관련주 TOP 5

기가팩토리 관련주 1 : 센트랄모텍

기가팩토리 관련주 1

센트랄모텍은 구동장치, 현가장치를 생산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기업입니다. 이미 국내 및 해외 자동차 유명업체들에 납품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센트랄모텍은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테슬라에 이미 공급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향후 기가팩토리가 한국에 지어지면 엄청난 수혜를 받을 수밖에 없죠.

기가팩토리 관련주 2 : 명신산업

기가팩토리 관련주 2

명신산업은 핫스팸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업체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 체차부품을 테슬라에 이미 납품하고 있습니다.

기가팩토리 관련주 3 : 솔루스첨단소재

기가팩토리 관련주 3

솔루스첨단소재는 전지박, 동박, OLED, 바이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테슬라의 차세대 4680 배터리에 솔루스첨단소재의 전지박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가팩토리 관련주 4 : KEC

KEC 주가

KEC는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주로 하며, 초소형 패키지 개발, 모바일화 및 디지털화 요구에 부응한 저 소비전력 제품 개발 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KEC는 테슬라에 터치스크린용 트랜지스터를 이미 공급하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기가팩토리 관련주 5 : 디아이씨

디아이씨 주가

디아이씨는 자동차 부품, 중장비 부품, 모터사이클 부품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인데요. 자회사 중에 대일USA에서 테슬라에 전기차 감속기 등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기가팩토리 테마주 TOP 5
1센트랄모텍
2명신산업
3솔루스첨단소재
4KEC
5디아이씨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기가팩토리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되기만 한다면

실제 이루어진다면

정말 엄청난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테슬라에 부품 등을 공급하는 기업들은 엄청난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도 있을 겁니다.

다만, 아직까지 검토단계이며 확정된 것은 아니기에 조금은 조심스럽게 접근하셨으면 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기가팩토리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TOP5 (리튬 광산 대박?)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아바타2 관련주 TOP5 (슬슬 준비해야 할때?)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