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TOP 5 (실제 할인율 기준)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하였습니다. 요즘 경기가 안좋다보니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서 체크카드를 찾는 분들이 정말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고정비용 빼고는 모두 체크카드로 소비를 하고 있는데요. 혜택은 신용카드보다 못해도 확실히 소비를 통제하는 데에는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소비를 통제하면서도 혜택 좋은 체크카드를 찾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TOP 5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들을 보시면 본인에게 맞으면서도 최고의 체크카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겁니다. 그럼 아래를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기준

실제 할인율

보통 카드 할인율을 보면 10% 할인 이런걸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막상 전월실적이나 월 통합할인한도를 보면 10%는 택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조건 실제 할인율을 기준으로 카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건 모두 종합적으로 분석을 해봐야만 알 수 있습니다.

실사용, 활용도

50% 할인인데 딱 어떤 브랜드에서만 사용할 때라는 조건이 있으면 별로 활용도가 좋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물론 50% 할인은 없죠)

되도록이면 카드 한장으로 모든 소비를 커버할 수 있어야 좋은 체크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카드를 여러장 받으면 그만큼 소비 스트레스도 늘어나고 과소비를 할 가능성도 높아지니까요.

아래 TOP 5는 모두 순위가 아니고 제가 직접 고른 5장의 혜택좋은 체크카드입니다. 보시고 본인의 소비패턴과 활용도를 모두 꼼꼼히 따져보시고 선택을 하셨으면 합니다.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1 : 010페이 체크카드

010페이 체크카드

사용하기가 어렵지만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꼭 소지하고 있다는 010페이 체크카드입니다. 일반적인 신용카드처럼 얼마를 적립해주고 할인해주는 개념이 아니다보니 조금 사용하기가 어려운 체카이기도 합니다.

할인혜택

엄청 특이합니다. 결제를 할 때마다 0.2~10% 랜덤으로 적립 결제행운상자를 지급합니다.(확률식 적립률) 또한 응카데이라고 해서 결제금액의 10%를 적립해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아마 상테크를 하시는 분들은 정말 요긴하게 쓰고 있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조금 사용법이 어렵다보니 공부가 필요합니다.

실제 할인율

대중교통 부분이 조금 줄었지만 응카데이와 대중교통만 활용해도 할인율이 5%를 넘어갑니다. 여기에 상테크를 활용하면 오히려 돈을 버는 체카이기도 합니다.

추천대상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결코 후회할 카드는 아닙니다. 상테크를 아시고, 재테크를 위해 저녁 12시 넘어서도 응카데이를 활용할 수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한 혜택 분석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2 :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1

네이버페이에 대항하는 카카오페이

현재 아무래도 네이버페이가 시장을 선도하다보니 카카오페이 제휴 카드들도 적립률이 조금 더 높습니다.

혜택

카카오페이 결제시 적립 2%입니다. 상당히 높죠. 월 1만원 한도이기에 월 50만원 소비까지 괜찮습니다.

여기에 대중교통, 통신, 영화, 해외적립 혜택도 있어서 필수 생활분야에서 별도의 통합할인도까지 적립도 가능합니다.

실제 할인율

실제 할인율은 30만원 기준으로 대략 2.5%가 나옵니다. 어디서나 적립/할인카드류인데 이정도 적립률은 엄청나게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대상

다만, 카카오페이 적립이기에 카카오페이 가맹점이어야 합니다. 사실 온라인은 대부분 거의 다 가능하다고 해도, 오프라인인이 문제인데요, 대도시권의 경우 실사용에 별 문제는 없어보이나 지방처럼 상권이 약한 곳은 조금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카카오페이를 잘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하는 체카입니다. 더 자세한 분석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 비슷하게는 네이버페이 우리 체크카드도 있습니다. 다만 적립률은 카카오페이 체카가 더 높습니다만 네이버페이 활용이 많으시다면 네이버페이 우리 체카를 추천드립니다.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3 : KB 노리 체크카드2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2

영역별 할인 체크카드

노리 체크카드2는 영역별 할인 체크카드입니다. 어디서나 적립/할인이 아니라 어디에서만 적립/할인인 것이죠.

보통 이런 영역별 할인 카드의 경우 할인율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소비패턴과 맞기만 하면 정말 최고의 할인율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혜택

혜택을 받는 영역이 정말 넓고 다양합니다. 커피, 구글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인터파크티켓, 올리브영, 미용실, GS25, CU,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배민, 요기요, 이동통신, CGV, 놀이공원, 여기에 KB Pay 결제 추가 혜택까지 있습니다.

여기에 영역 통합 할인한도가 아니라 영역별로 할인한도가 있어서 정말 잘만 쓰면 할인을 많이 받을 ㅅ 있습니다.

실제 할인율

기본적으로 전월실적 20만원에 2만원 할인한도를 가지고 있기에 이론적으로는 10%의 할인율을 가지고 있지만, 영역별로 모두 써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기도 합니다.

실사용에 따른 실제 할인율은 대략 3~5% 수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추천대상

위의 할인영여과 본인의 소비패턴이 맞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몇몇 개만 맞는게 아니라 이왕이면 1~2개 빼고는 모두 맞는 분들을 말씀드립니다.

자세한 분석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4 : 페이코 포인트 카드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3

체크카드는 아니지만

정확히 포인트 카드이기에 결제시 현금이 아니라 페이코포인트로 결제가 됩니다. 그러나 어차피 포인트가 모자르면 현금 충천이 계좌에서 바로 되기에 사실상 체크카드와 비슷합니다.

혜택

어디서든 온라인 1% 적립, 오프라인 0.5% 적립입니다. 여기에 이달의 브랜드라고 해서 최대 10%까지 적립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혜택 + @인 카드입니다.(적립한도가 없음)

실제 할인율

어디서나 적립이 0.5~1% 사이이기에 그 사이에서 할인율이 나오지만 이달의 브랜드 혜택까지 하면 대략 2% 중후반대는 나오리라고 봅니다.(물론 이달의 브랜드에서 소비를 해야만)

추천대상

포인트카드이지만 어차피 온라인/오프라인 어디서나 결제가 됩니다. 연회비도 없고 심플한 조건이기에 그냥 무지성 원카드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페이코 활용하여 포인트도 야무지게 모으신다면 필수카드!!) 자세한 분석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5 :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적립용 체크카드

조금은 월 소비가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대략 80만원을 쓰면 3만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인트 적립용 체크카드로는 상당히 좋은 체카입니다.

혜택

어디서나 0.2%(전월실적 없이), 드림 영역에서는 0.6% 적립,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에서는 1% 적립까지 됩니다.

실제 할인율

80만원 쓰고 3만 포인트를 받으면 이론적으로는 3.75%이지만 적립률이 이보다 낮기에 실제로는 대략 2%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추천대상

일단 어디서나 적립 + 영역별 추가 적립이기에 소비 영역이 맞아야 합니다.(필수 영역들이라 실사용도 괜찮습니다) 특히 해당 카드는 상테크도 가능하기에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상테크를 할줄 아시거나, 월 80만원 이상 소비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한 분석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요약정리 및 결론

카드명추천 이유단점
010페이상테크, 이벤트 활용 최고 효율실사용어려움(재테커용 카드)
카카오페이 신한어디서나 적립률 2.5%카카오페이 가맹점
KB국민 노리2다양한 영역에서 최고 할인영역별 할인카드
페이코 포인트무지성 원카드조금 낮은 적립률
신한 딥드림상테크 활용시 높은 적립률영역별 할인카드

꼭 본인의 소비패턴이나 성향에 맞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두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간 내용이오니 정답은 아닙니다만 혜택좋은 체크카드를 찾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할인분야별 카드 포스팅

사업자카드 추천 TOP 3 (실할인율, 활용도 순위)

PP카드 신용카드 추천 TOP 10 (동반 라운지 포함)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5 (SSG페이 혜택 종료)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SKT KT LGU+

학원비 할인카드 추천 TOP 3 (실제 할인율 , 월 금액 기준)

쿠팡 할인카드 TOP 3 (쿠팡 이용이 많다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