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발매된지 오래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상당히 인기가 있는 카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쓸 만한 체크카드를 찾고 있는 중이라서 계속해서 체크카드 분석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신한 딥드림 체카 또한 절대 분석에서 빠질 수 없는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소개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기본 컨셉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속 깊은 디지털 라이프를 위하여 발매된 체크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전월실적 한도없이 포인트가 적립되는 무지성 원카드 체크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회비

체크카드인 만큼 연회비는 없습니다. 물론 몇몇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있기에 조금 주의해서 보셔야 하겠습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전월실적 제외항목만 봐도 해당 카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보입니다.

  • 전월실적 제외 : 카드대출, 수수료, 이자, 거래 추소금액,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

상품권이 없기에 상테크가 가능합니다.(상테크에 후한 신한카드) 아파트 관리비도 없네요.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적립제외 항목도 상당히 심플합니다.

  • 적립 제외 : 전월실적 제외 항목, 포인트 사용거래, 세금,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전기료, 4대보험, 신한카드 할인 적용 거래

아파트 관리비가 전월실적에서는 빠지는 대신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혜택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기본적으로 전월실적이 없어도 적립을 해주지만 적립률이 너무 낮기에 전월실적을 어느정도는 채워야 합니다.

전월실적모두드림 적립 한도더해드림 + 챙겨드림 적립 한도
20만원 이상 40만원없음5천
40만원 이상 80만원없음1만 5천
80만원 이상없음3만 포인트

3만 포인트면 적립률이 무려 3.7%나 나옵니다. 정말 괜찮은 할인율이죠. 아래에서 할인율과 혜택들을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혜택 1 : 모두드림 0.2% 적립

국내외 어디서나 0.2% 적립입니다. 사실 너무 작긴 하죠. 모두 적립되는 체크카드면 못해도 0.5% 이상 해주는 카드는 널려있으니까요.

혜택 2 : 더해드림 0.6% 적립 / 챙겨드림 1% 적립

아래 드림 영역에서 이용한 금액은 0.6% 적립이 되며,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 1개에 대해서는 1% 적립입니다. 모두드림과 중복되어서 해당 적립률을 준다는 얘기입니다.

  • 할인점 : 이마트, 홈플,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빅마켓
  • 편의점 등 :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다이소
  • 영화 커피 : CGV, 롯데시네마, 커피(전 업종)
  • 해외 : 해외 일시불
  • 모바일 : SKT, KT, LGU+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혜택 3 : 아껴드림

그외 주말 주유소 리터랑 40원 적립, 택시 3/6/9번째 1천원 할인 등도 있습니다.(이 정도 혜택은 패스)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기본적으로 적립률이 올라가는 영역이 대형마트, 편의점, 올영, 다이소, 영화, 커피, 통신 처럼 상당히 잘 포진되어 있기에 사회초년생이나 20~30대 분들에게 괜찮은 체크카드라고 생각됩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80만원을 쓰면 3만 포인트 적립입니다. 전월실적 예외 영역이 작아서 실사용으로도 충분히 적립이 가능한데요, 이러면 할인율이 3.75%가 나옵니다.

다만, 영역이 정해져있기에 실사용에서는 이보다 할인율이 조금 낮아질 수도 있지만 못해도 2%가 나온다고 해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상테크가 가능합니다. 80만원을 모두 상품권으로 사면, 3만 포인트가 그냥 적립됩니다.(구매한 상품권은 그대로 현금화가 가능하니까)

다만, 신한카드 중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상테크용 카드들이 있기에(예를 들어 딥에코 카드) 1인당 카드사 상품권 구매 한도 100만원을 딥드림 체카로 쓰기에는 조금 아쉬운 감이 있어서 많이들 상테크용으로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페이코 포인트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사업자카드 추천 TOP 3 (실할인율, 활용도 순위)

010페이 체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시즌2 변경 내용 포함)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체크카드 분석 및 추천대상, 활용법

신한 판타스틱S 체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결론

할인율 높은 신용카드

일단 드림영역내 업종이 나의 소비패턴과 일치한다면 상당히 좋은 신용카드입니다. 쓰다가 전월실적을 못채울거 같으면 그냥 상품권을 구매해도 되는 아주 좋은 카드이지요.

활용도도 높고 상테크도 가능하기에 상당히 좋은 체크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