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요즘 카카오페이도 활용되는 곳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에서 다양한 제휴 카드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오늘 살펴볼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또한 그 중의 하나입니다. 과연 쓸만한 체크카드일까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소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기본 컨셉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하고 혜택까지 플러스된다는 컨셉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적립률이 상당합니다. 비슷한 네이버페이류의 카드보다도 훨씬 높습니다.

연회비

연회비는 일단 없습니다. 적립률이 높은데도 연회비가 없다는 점은 괜찮습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전월실적 제외 항목으로는 수수료, 이자, 기프트카드 구매금액, 선불카드 충전금액, 거래취소금액은 제외됩니다.

보시면 상품권이 없고, 아파트 관리비도 없습니다. 즉 모두 전월실적으로 채워준다는 얘기입니다만 상테크 활용으로는 그렇게 효율적이지 않습니다.(밑에서 자세히 후술)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적립제외 항목으로는 수수료, 연회비, 이자, 포인트 사용금액, 기프트카드, 거래 취소, 세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료, 4대보험, 스쿨뱅킹, 당사 할인이 적용된 거래 등이빈다.

무난합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전월실적에는 포함, 적립은 제외라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혜택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전월실적카카오페이 결제 월간 적립 한도그외 통합적립한도
30~501만원5천원
50~701만원7천원
70~1001만원1만원
100이상1만원1만 3천원

효율은 역시 전월실적 30만원입니다. 총 1만 5천원을 적립받으니까 5%의 적립률을 보여줍니다. 물론 실제 할인율/피킹율을 아닙니다.(아래 후술)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혜택 1 : 카카오페이 적립 2%

2% 적립입니다. 물론 카카오페이 결제를 해야 한다는 핸디캡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높은 적립률입니다. 전월실적도 필요없습니다. 월간 1만원 한도이니까 월 50만원을 사용하면 적립이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카카오페이도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을 지원하는 곳도 정말 많습니다. 편의점은 물론 웬만한 브랜드 스토어들은 다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혜택 2 :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영화, 해외 적립

대중교통3%전월실적 30만원
이동통신요금3%자동이체시, 전월실적 30만원
영화3천원전월실적 30만원, 월 1회
해외1%온오프라인, 전월실적X, 적립한도X

해외 빼고는 모두 전월실적에 따른 통합한도 적용을 받습니다. 해외는 조금 특이합니다.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카카오페이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특히 적립률도 좋고, 카카오페이 외 교통, 통신, 영화까지 모두 적립이 되기에 사회초년생 분들이나 월 소비금액이 적으신 분들에게 좋아보입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일단 전월실적이 상당히 후하기 때문에 그냥 실사용으로 30만원을 채우면 됩니다. 여기에 교통, 통신, 영화까지도 실적이 되기에 상당히 좋습니다.

다만, 중복적용은 안됩니다. 교통을 해당 카드로 결제하면 교통 적립으로 되지 카카오페이 2% 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교통과 통신을 대략 17만원 쓴다고 하면 3% 적립인까 월 적립한도 5천원을 채울 수 있고, 그 외 13만원을 실사용으로 사용하면 전월실적 30만원이 채워지면서 13만원에 대한 2% 적립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5천원 + 2,600원이니까 총 7,600원 적립이 되고, 실제 할인율은 2.5% 정도가 나옵니다.

기본 무지성 적립카드인데 2.5%면 상당히 괜찮은 할인율입니다. 동종 카드들은 1%대가 나오는 것에 비해 엄청 높은 실제 할인율입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상테크도 가능합니다. 전월실적 30만원을 모두 상품권으로 구매하면서 2%를 적립받고, 그 외 소비는 꼭 필요할 때에만 하는 식이죠.

다만 상테크 카드들이 많고, 카드사별 1인당 구매한도가 100만원인점을 고려할때 굳이 이 카드로 상테크를 할 필요까지는 없어보입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오늘하루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네이버페이 우리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페이코 포인트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010페이 체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시즌2 변경 내용 포함)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결론

카카오페이를 써야 하나

적립률이 상당히 좋기에 카카오페이를 이제부터 활용해야 하나싶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네이버페이류가 1% 안팎인데 비하면 정말 좋은 적립률입니다.

다만, 카카오페이가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카카오페이가 되는 곳을 찾아야 하는 것이니까요.(많긴 한데 딱 쓰려고 할때 안된다고 하면 낭패)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