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탭탭오 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커피, 쇼핑 특화)

삼성 탭탭오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삼성카드 중에 가장 인기가 있는 카드가 바로 삼성 taptap O 카드입니다.

삼성 탭탭오 카드

특히 쇼핑과 커피를 즐겨 하시는 사회초년생이나 20대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카드이지만 과연 발급을 받을 만한지, 어떤 할인혜택이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과연 쓸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지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삼성 탭탭오 할인혜택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삼성 탭탭오 소개

쇼핑, 커피 특화

삼성 taptap O 카드는 기본적으로 모바일 혹은 인터넷 신청으로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급회원에게는 모바일, 이메일 명세서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지요.

연회비

연회비는 1만원입니다. 기본연회비 7천원에 제휴연회비 3천원입니다. 참고로 가족카드는 없습니다.

전월실적 제외

할인혜택이 적용된 이용금액 제외, 국세 등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대학 등록금, 대중교통, 택시,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건입니다.

할인혜택 금액, 상품권은 전월실적에서 제외되기에 상당히 많이 아쉽습니다(개인적으로 비선호 카드).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삼성 탭탭오 혜택

삼성 탭탭오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기본적으로 혜택을 보려면 전월실적이 30만원입니다. 그리고 통한한도는 쇼핑 5천원, 커피 1만원, 대중교통 5천원, 이동통신 5천원, 영화 5천원입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채우면 통합할인 월 3만원 입니다. 중요한 것은 할인 받은 금액은 전월실적에 들어가지 않아서 실제 할인율은 10%가 아니라 더 떨어지게 됩니다.

포인트 적립 제외대상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무이자할부, 할인받은 금액, 세금, 등록금, 대중교통, 선불카드 충전 등이지만 ‘상품권’은 적립이 가능합니다.

다만,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신용카드가 있어서 현재로써 발급 신용카드 1순위는 마이톡톡카드입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라이프스타일 패키지 할인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옵션 패키지를 선택하고 쇼핑 7% 결제일할인과 1% 적립, 커피 30% 또는 50% 결제할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전월실적 30만원)

삼성 탭탭오 카드 패키지

위에 보시면 패키지가 총 6개 되어있고 커피, 쇼핑 중에서 각각 할인, 적립율을 선택하시는 겁니다.

커피전문점에는 투썸, 탐앤탐스, 커피빈 등 여러 전문점이 있기에 꼭 스타벅스만을 자주 가시는게 아니라면 커피 전문점 혜택이 더 좋아보이네요.

오프마켓은 G마켓, 옥션, 11번가 / 소셜커머스는 쿠팡, 티몬, 위메프 / 트렌디숍은 편의점, 올리브영, 유니클로, 자라, H&M, 에잇세컨즈입니다.

결국 본인의 소비 성향에 따른 패키지를 한 개 선택하시면 되며, 할인은 쇼핑 5천원, 커피 1만원 한도입니다. 포인트 적립은 한도가 없습니다.

대중교통 택시 할인

10% 결제일 할인이 되며, 통합 한도는 월 5천원입니다. 전월실적 30만원 필요합니다.

이동통신 할인

카드 자동납부시 10% 할인되며, 통합한도는 월 5천원, 전월실적 30만원 필요합니다.

영화 할인

CGV, 롯데시네마 1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할인이며 일 1회, 월 2회, 연 12회 제공합니다. 전월실적 30만원입니다.

삼성 탭탭오와 조금 비슷하지만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삼성 탭탭오 카드 활용

조금 애매합니다.

역시나 전월실적에 할인받은 금액과 상품권이 빠져있고, 적립도 할인받은 금액은 되지 않지만 상품권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사용으로 조금 애매합니다. 물론 커피, 쇼핑, 대중교통, 통신, 영화까지 정말 많이 사용되는 소비처를 잘 잡았지만 실제 할인율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패키지 1번 선택했다고 가정하면

  • 스타벅스 월 2만원 소비 하면 1만원 할인(한도)
  • 오픈마켓 7만원 소비하면 약 5천원 할인(한도)
  • 대중교통 월 5만원 소비하면 5천원 할인(한도)
  • 통신사 5만원 납부하면 5천원 할인(한도)
  • 영화 월 1회 1만원 사용, 5천원 할인입니다.

총 20만원을 쓰면 3만원 할인이지만, 위의 모든 소비 금액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기에 따로 30만원을 더 써야 합니다. 그러면 50만원 사용 3만원 할인이기에 약 6% 실제 할인율(피킹률)이 나오는 것이죠.

물론 쇼핑에서 1%적립이 있기에 살짝 할인율은 더 올라갈 수 있긴 합니다.

**신용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신용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결국은 소비성향

소비성향에 맞아야 합니다. 커피, 쇼핑, 영화, 대중교통, 통신을 딱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딱입니다. 단, 전월실적 30만원은 은근 압박으로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상품권으로도 전월실적이 안되니…)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삼성 탭탭오 상테크 가능?

일단 전월실적에는 상품권이 안되고, 적립으로는 가능합니다. 즉, 상품권 구매시 1% 추가 적립 혜택은 볼 수 있지만 상테크로 하기에는 너무나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삼성 탭탭오 결론

할인율 6%+@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영역만 잘 맞춘다면 할인율(피킹율)이 6%+@입니다. 소비영역 또한 거의 소비가 실제 가능한 분야라서 은근 채우기도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쇼핑 1% 적립과, 상품권 구매시 1% 적립 혜택까지 잘 사용하신다면 꽤 쓸만한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나의 할인영역과는 조금 안맞는다고 생각하시면 아예 무실적 신용카드도 괜찮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