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롯데카드 할인 혜택 및 활용 분석

쿠팡 롯데카드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쿠팡은 대한민국 명실상부 온라인쇼핑몰 1위입니다.

특히 새벽배송이나 로켓배송에 한 번 맛을 들이게 되면 다른 곳은 쳐다도 보지 않게 될 정도인데요, 저 역시도 쿠팡 매니아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쿠팡을 많이 이용하기에 할인카드 역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쓸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지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쿠팡 롯데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쿠팡 롯데카드 카드 소개

쿠팡 롯데카드

쿠팡 롯데카드 기본 컨셉

쿠팡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발매된 카드입니다. 제휴카드 개념은 아니고 순수하게 롯데카드에서 출시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쿠팡 할인 혜택 + @ 개념의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회비

연뵈비는 비자 1만원, 유니온페이 1만원, 국내 전용 5천원입니다. 굳이 해외 결제까지는 필요가 없기에(할인혜택이 없음) 국내 전용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신용카드 활용의 첫번째는 전월실적이나 할인/적립 제외 항목을 우선 봐야 합니다. 쿠팡 할인 롯데카드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 할인매출건, 카드대출

할인매출건이 있습니다. 상당히 아쉬운데요. 그래도 쓸만한게 바로 ‘상품권’이 전월실적에서 제외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있기에 실사용 30으로 아파트 관리비를 채우셔도 됩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없습니다. 할인매출건이 전월실적에서는 제외되어도 할인제외 항목은 아닙니다. 조금 헷갈리시겠지만 아래를 끝까지 읽어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쿠팡 롯데카드 혜택

쿠팡 롯데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쿠팡 롯데카드 전월실적

기본적으로 쿠팡 할인 15%이고 전월실적 30만원이면 할인한도가 1만원, 50만원이면 2만원, 70만원이면 4만원입니다.

효율은 전월실적이 높을 수록 더 나옵니다. 70만원쓰고 4만원 할인받으면 5.7%나 나오니까요. 단, 전월실적에 쿠팡 할인 받은 건은 제외이기에 할인율은 낮아지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는 마이톡톡입니다. 여기에 쿠팡 롯데카드를 곁들이는 것도 방법이죠.

쿠팡 15% 할인

전월실적 30만원에 월간 할인한도 1만원이기에 할인율 15%는 조금 과장된 표현입니다. 여기에 전월실적에 쿠팡에서 할인받은 건은 포함되지 않기에 전월실적을 채워야 하는 압박감도 있습니다.

70만원구간을 예시로 들면 다른 곳에서 실사용 70만원을 쓰고, 쿠팡에서 27만원 정도를 쓰면 할인 4만원을 받습니다.

롯데계열 F&B 할인

롯데리아, 엔젤리너스, 나두루, TGIF, 보네스빼, 크리스피크림도넛 10% 할인이 됩니다.

전월실적은 20만원 이상에 할인율은 10% 월 1.5만원까지 할인됩니다. 마찬가지로 전월실적에서 할인매출건이 포함됩니다. 사용처와 전월실적이 참 애매하죠.

그외 혜택

롯데월드,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롯데계열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쓸모가 있겠네요.

** 여기 조금 고민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쿠팡 롯데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쿠팡을 많이 쓰시는 분들인데, 사실 상테크도 활용할 줄 아시는 분들이 좋습니다. 전월실적에 할인매출건이 포함되어서 인데요, 아래 상테크 부분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롯데 계열사만 이용하기 위해서 이 카드를 추천드리지는 않고 쿠팡을 많이 쓰는데도 롯데 쪽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쿠팡에서 월 30만원 정도를 쓰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상테크 활용시)

실제 할인율(피킹율)

전월실적 70만원 부분의 경우 실사용 70, 쿠팡 사용 27로 해서 4만원 할인입니다. 약 4.1% 할인율(피킹율)이 나옵니다.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상테크 활용시 15%까지 올라갑니다.

**신용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해당 카드는 전월실적 제외에 ‘상품권’이 없습니다. 이 말은 상품권을 활용한 상테크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월 70만원을 컬처랜드/해피머니/북앤라이프 상품권 등을 구매해도 전월실적이 채워집니다. 이 경우 쿠팡에서 27만원을 쓰면 15% 할인이니까 4만원을 받게 되는데요.

할인율이 무려 15%로 뛰게 됩니다. 구매한 70만원은 거의 원금 손실없이 현금화가 가능하니까 할인율은 변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010페이 체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시즌2 변경 내용 포함)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Feat.상테크)

삼성 더원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원카드 선호)

삼성 탭탭오 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커피, 쇼핑 특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혜택 활용법 분석

쿠팡 롯데카드 결론

상테크 + 쿠팡

상테크 쉽습니다. 전월실적에 상품권만 없으면 상테크가 가능하니까 활용도가 200%가 됩니다. 반드시 상테크는 꼭 배워두시기 바랍니다.

상테크를 할 줄 아시고 쿠팡에서 월 30만원 정도를 쓰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쿠팡 할인 신용카드입니다.

다만 나의 할인영역과는 조금 안맞는다고 생각하시면 아예 무실적 신용카드도 괜찮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