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KB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KB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KB카드의 톡톡 시리즈 카드입니다.

알파벳 계열로 모두 각기 다른 영역의 특화카드인데 이렇게 한꺼번에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바로 전월실적 합산 서비스가 되는 카드들이기 때문입니다.

과연 예전 유행했던 굴비카드 처럼 톡톡 시리즈 카드들이 정말 쓸만할까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KB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KB카드 소개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KB카드 기본 컨셉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톡톡D는 배달, 톡톡F는 패션, 톡톡O는 OTT, 톡톡M은 멤버십 특화 할인입니다. 사실 이럴거면 그냥 카드 한장으로 합치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지만 KB카드만의 생각이 또 있겠죠.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연회비

연회비는 국내 전용, 마스터 모두 12,000원입니다. 모바일 단독으로 하면 6,000원입니다. 각각의 카드 모두 별도의 연회비가 있습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해당 톡톡카드로 할인받은 서비스 이용건, 취소, 카드대출, 세금,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등록금, 4대 보험료,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선불카드, 무승인전표는 전월실적 제외됩니다.

다른건 몰라도 해당 톡톡카드로 할인받은 서비스 이용건 제외가 제일 크네요.

해당 카드들은 전월실적 합산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4개의 카드 중에서 발급받은 카드들의 실적을 모두 합산하여 평균을 내는 방식입니다.

톡톡D 1만원 사용, 톡톡F 59만원 사용이면 총 60만원에 평균 30만원으로 각각의 카드 모두 할인혜택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상품권 및 선불카드는 할인서비스 제외대상입니다. 기본적으로 할인영역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KB카드 혜택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기본적으로 전월실적 30만원이 필요합니다. 4장의 카드이다보니 정리를 표로 해보겠습니다.

서비스/할인한도톡톡D톡톡F톡톡O톡톡M
배달앱1만원
패션플랫폼1만원
OTT플랫폼1만원
멤버십 할인1만원
온라인 간편결제3천원3천원3천원3천원
편의점 할인3천원3천원3천원3천원
대중교통 할인3천원3천원3천원3천원
총 할인한도(전월30만)2만2천원2만2천원2만2천원2만2천원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만 4장의 카드가 특화 할인영역 1개만 다르고 모두 같습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혜택 1 : 특화영역 50%~100% 할인

배달앱과 패션은 50% 할인(1만원 한도), OTT와 멤버십은 100% 할인(1만원 한도)입니다.

혜택 2 : 공통할인

온라인 간편결제 할인 10%, 편의점 할인 5%, 대중교통 할인 5%입니다. 월 한도는 각각 3천원씩 해서 총 1만 2천원의 할인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KB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엄청 심플한데 이게 전월실적 때문에 헷갈리게 만듭니다.(진짜 이럴거면 그냥 한장으로 다 때려박지, 왜 4장을 다 써야 하는지 의문이 듦) 결국에는 배달앱, 패션, 멤버십, OTT를 쓰는 분들과 함께 여기에 온라인 간편결제, 편의점, 대중교통 할인까지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먼저 1장만 쓴다고 가정하면 전월실적 30만원에 2만 2천원 할인입니다. 그런데 전월실적에는 할인받은 매출이 제외입니다. 결국 실사용을 더해야 한다는 얘기.

톡톡D의 경우 배달앱 2만원쓰고(전월실적X), 온라인 간편결제 3만원, 편의점 6만원, 대중교통 6만원을 쓰고 나머지 25만원을 써야 합니다. 그러면 총 42만원을 쓰게 되고 2만 2천원을 돌려받으니까 5.2%가 나옵니다.

상당히 할인율 자체는 괜찮습니다. 결국 이런식으로 4장의 카드를 모두 합해서 170만원 정도를 쓰면 됩니다. 할인율은 비슷하게 나올 겁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상테크는 활용 불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NU Uniq 우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비씨 시발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BC카드)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구독 할인 카드)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및 한도, 필요서류 정리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TOP 5 (실제 할인율 기준)

*체크카드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좋은 체카를 찾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톡톡D 톡톡F 톡톡O 톡톡M KB카드 결론

굳이 4장을…

진짜 1장에 다 넣어줬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할인율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연회비만 4만 8천원 나오고, 결국 170만원 정도를 써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KB카드의 톡톡 마이 포인트 카드를 활용하는게 더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니면 단종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도 좋죠.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사업자분이시라면 사업자용 신용카드/체크카드를 쓰셔야 합니다. 아래 할인율/적립률 좋은 사업자카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3년 1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5 ( 23년 1월 기준)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