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요즘 쓸만한 체크카드가 없는지 계속해서 찾아보고 있는 중인데요.

그러다가 눈에 띈 것이 바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입니다. 조금은 사용법이 어렵습니다. 단순히 할인율로만 접근해서는 안되는 카드라고 생각되구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소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기본 컨셉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내 ‘일상’과 ‘행복’의 시간에 함께하는 카드라는 컨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의 라이언이 카드에 있는 디자인이 상당이 이쁩니다.

연회비

연회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체크카드가 없죠.

전월실적 제외 항목

전월실적 제외항목입니다. 사실 어떤 카드이든지 이 전월실적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전월실적 제외항목 : 등록금, 교육비, 임대료, 세금, 4대보험료 등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 상품권, 카드대출, 할부, 이자 및 연체료, 거래취소금액, 포인트 결제시 포인트 사용분의 이용금액

주의할 것은 포인트 결제 시 포인트 사용분이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소액이지만 전월실적에 딱 맞게 쓰시는 분들은 이 부분 때문에 실적을 못채울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상품권, 아파트 관리비 등도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적립제외대상은 위의 전월실적 제외대상과 같습니다. 추가된 부분은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입니다.

어차피 영역별 적립카드이기에 해당 영역이 아니면 사용하는 것은 조금 비추천드립니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혜택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구분전월실적적립한도
싱글 치즈, 더블치즈20만원 이상*싱글 더블 트리플 보너스 모두 합하여 월 3만원
트리플 치즈30만원 이상
보너스 치즈30만원 이상

이것만 보면 엄청납니다. 전월실적30만원에 월 적립한도가 3만원이니까 적립률이 10%로 나오는데요. 실제 적립률은 어떤지 아래에서 계속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혜택 1 : 싱글치즈, 더블 치즈 0.5~1% 적립(NH포인트)

조금 특이한게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는 0.5% 적립, 토/일요일은 1% 적립입니다. 주말에 더 써야 하는 방식이네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1

혜택 2 : 트리플 치즈 : 1.5% 적립(요일 관계없이)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2

혜택 3 : 보너스 치즈 5% 적립

유튜브, 넷플릭스,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시 5% 적립입니다.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적립 영역을 보면 커피, 편의점, 영화, 온라인쇼핑, 배달앱, 교통, 해외, 자기계발, 서점, 공연전시, 올리브영 등 정말 거의 음식업종을 빼고는 거의 다 골고루 포진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요. 위 적립 영역이 본인의 소비 영역과 맞아야 합니다. 그래서 실제 가장 효율적인 할인율을 받기는 조금 어렵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일단 전월실적 30만원에 3만원 적립이 되긴하는데 적립률이 10%가 안나옵닌다. 결국 적립률의 중간인 1.2%라고 치면 월 3만원을 다 받으려면 250만원을 써야 합니다.

바꿔말하면 실제 적립률은 대략 1% 초중반대가 아닐까 합니다. 상당히 효율적으로 활용하기가 힘든 카드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상테크 활용을 불가능한 체크카드입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오늘하루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네이버페이 우리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페이코 포인트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결론

월 적립한도가 너무 높다

월 적립한도가 너무 높습니다. 적립률은 낮은데 말이죠. 실사용하려면 소비영역도 맞춰야 합니다.

그렇다고 어느 한 분야에 집중해서 쓰기도 애매한게 그래봐야 1.5% 적립입니다. 한 분야 집중 소비시 더 좋은 카드들이 많기 때문이죠.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