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FELX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NH농협카드)

올바른 FELX 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카드 인기순위를 보다가 농협카드가 유일하게 순위권이 있기에 유심히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농협카드는 예전의 시럽카드 이후 이렇다할 대박 신용카드를 내고 있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시럽카드는 진짜 레전드였죠)

올바른 플렉스 카드는 과연 정말 쓸만할까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올바른 FELX 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올바른 FELX 카드 소개

올바른 FELX 카드 기본 컨셉

올바른 FELX 카드

일상의 FLEX, 혜택을 FLEX한다는 컨셉으로 출시된 카드입니다. 카드 디자인 이쁩니다. 네이밍도 좋구요. 다만 혜택이 과연 그정도인지는 더 살펴봐야겠죠.

연회비

연회비는 국내 전용 10,000원 / 비자는 12,000원입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신용카드 활용의 첫번째는 전월실적이나 할인/적립 제외 항목을 우선 봐야 합니다. 조금 많습니다. 다실 전월실적 제외만 보더라도 카드의 기본을 알 수 있는데요.

  • 전월실적 제외 : 할인 적용된 이용금액, 등록금, 임대료, 세금, 공과금, 과태료, 사회보험, 아파트관리비(도시가스 등), 상품권, 카드대출, 수수료, 이자 등

일단 할인 적용된 이용금액이 빠지기에 할인율이 낮은 카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아파트 관리비와 상품권까지 빠져있죠.

할인/적립 제외 항목

없습니다. 이게 영역별로 할인을 받는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즉, 해당 영역이 아니면 아예 할인을 받지 못하는 신용카드입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올바른 FELX 카드 혜택

올바른 FELX 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전월실적은 30만원입니다. 여기에 위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할인받은 금액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통합할인한도는 없고, 각 영역별로 할인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할인혜택(청구할인)

할인영역할인율한도비고
커피
-스타벅스
50%일 1회, 월 2회
일 한도 5천원, 월 한도 1만원
스트리밍
– 유튜브, 넷플리스, 멜론

배달앱
– 배민, 요기요
20%


10%
건당 7천원 이상 결제시, 월 1회(가맹점별)


건당 1만 5천원 이상 결제시(일 1회)
둘다 합해서
월 한도 5천원
영화
-CGV, 롯데시네마
30%건당 1만원 이상
월 한도 5천원
지하철, 버스
SKT, KT, LGU+
7%월 한도 5천원알뜰폰X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
CU, GS25
5%쇼핑몰 건당 2만원 이상 결제시
편의점 이용건당 5천원 이상 결제시
통합 월 한도 5천원
NH페이 결제시1천원월 한도 2천원
국제공항 라운지 이용전월실적 충족시

할인영역은 나쁘지 않은데, 월 한도가 있으며, 거기에 이용건당 금액도 얼마 이상이어야 합니다. 할인영역별 한도를 모두 더하면 32,000원입니다.

이것도 각 영역별로 건당 금액, 횟수 등을 모두 충족시켰을때에나 가능한 할인 총 금액입니다.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올바른 FELX 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개인적으로 요즘 이런 카드들이 제법 출시가 되고 있는데 별로 발급받고 싶지 않은 카드입니다.(물론 신규 카드 발급 혜택용이라면 선택의 여지가 없겠지만요)

일단 조건이 너무 까다롭고, 특히 전월실적에 할인 이용금액은 포함되지도 않아서 할인율도 낮습니다.

사용하기도 어렵도 할인율도 좋지 않죠. 차라리 아래 포스팅에 나오는 카드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게 더 나을 듯 합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보겠습니다. 전월실적은 따로 채워야 합니다. 30만원을 온전히 채워야 하죠.(아파트 관리비, 상품권도 안됨)

할인을 최대로 받으려면 예씨로 월 커피 2만원, 스트리밍 2만 5천원, 영화 1만 7천원, 교통/통신 7만 2천원, 쇼핑/편의점 10만원, NH페이 4만원입니다.(여기에는 월 횟수, 이용금액 얼마 이상 조건도 모두 포함)

그러면 30만원 + 27만4천원을 더합니다. 총 57만 4천원을 쓰면 32,000원 할인입니다. 피킹률이 5.5%입니다. 커보이시나요? 위의 할인영역과 조건을 모두 맞춰야 5.5%가 나오는겁니다.

아마 실사용에서는 3%대가 나오기도 힘들겁니다. 다만, 위의 할인영역이 본인에게 꼭 맞고, 이용금액 제한도 모두 가능하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딱인 카드입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상테크 불가능합니다. 전월실적에 상품권만 없었어도 괜찮은 카드였을 텐데 말이죠.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할인형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국민 에듀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학원비 할인카드)

로카포에듀 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LOCA for Edu)

신한 미스터라이프 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올바른 FELX 카드 결론

애매합니다.

이건 철저하게 본인의 소비영역을 보셔야 합니다. 위의 모든 할인영역에서 할인을 받아야 어느정도 쓸모 있는 카드입니다.

그런데 이걸 매월 맞추면서 소비하는 것도 보통일이 아니죠. 개인적으로 이런 할인영역 카드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