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카 라이킷 1.2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LOCA LIKIT 1.2)

로카 라이킷 1.2 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상당히 인기가 많은 신용카드입니다.

심플하면서도 할인혜택도 좋기에 많은 분들이 발급을 받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 다만, 실제 할인율은 얼마인지, 활용도는 어떨지 반드시 먼저 본인에게 맞는지 살펴보고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로카 라이킷 1.2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로카 라이킷 1.2 카드 소개

로카 라이킷 1.2 카드 기본 컨셉

로카 라이킷 1.2

상당히 심플합니다. 어찌보면 현대카드 제로와 비슷한 성격이기도 한데요. 모든 가맹점에서 실적, 할인한도 없이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입니다.

LOCA LIKIT 1.2 카드 연회비

연회비는 마스터, 아멕스, 국내전용 모두 다 1만원입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없습니다. 전월실적이 없기에 상당히 활용도가 높은 카드이죠.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할인 적용제외 대상은 조금 많습니다.

  • 할인 적용 제외 : 국세, 지방세, 도시가스비, 공과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 납입금, 대학등록금, LH·SH 공사 공공임대료,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아파트관리비, 오토·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 충전, 상품권(모바일 상품권 포함) 구매, 대중교통(버스,지하철), 택시,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 기내 이용), 벌금, 과태료, 민원 발급 수수료, 관세 납부, 인지세, 송달료, 모든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아파트 관리비, 상품권, 대중교통이 빠집니다. 아파트 관리비나 교통 카드는 다른 카드를 알아봐야겠습니다.

로카 라이킷 1.2 카드 혜택

로카 라이킷 1.2 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전월실적, 통합할인한도가 없습니다. 상당히 심플한대신 보통 이런 경우 할인율이 작습니다. 이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할인혜택 1 : 모든 가맹점 1.2% 할인

국내 모든 가맹점 1.2%, 해외역시 1.2%할인입니다. 실적 조건 및 할인한도 없이 혜택을 제공합니다.

할인혜택 2 : 온라인 결제 1.5% 할인

마찬가지로 온라인 결제시 실적조건, 할인한도 없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로카 라이킷 1.2 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먼저, 카드를 여러장 들고 다니는게 귀찮은 분, 그냥 하나의 카드로 모든 소비를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보통 신용카드 전월실적이 30만원인데 이건 실적 조건도 없기에 월소비가 작거나, 다른 할인혜택이 큰 카드를 쓰고 나서 남은 소비금액을 사용하는데에도 좋습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심플하게 1.2% ~ 1.5% 중간쯤입니다. 요즘 소비는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이루어지니까요. 월 얼마를 쓰든 정해진 할인율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상테크용 카드는 아닙니다. 할인 적용 제외에 상품권이 있기 때문이죠.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올바른 FELX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NH농협카드)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할인형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국민 에듀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학원비 할인카드)

롯데 데일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상테크용, 곧 단종예정)

로카 라이킷 1.2 카드 결론

현대카드 제로와의 비교

현대카드 제로 역시 비슷한 컨셉입니다. 제로 에디션2 할인형의 경우 0.7% 기본에 생활 필수 영역은 1.5%입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LOCA LIKIT 1.2는 1.2% 할인인데 반해 제로 에디션2는 0.7% ~ 1.5%입니다. 제로는 생활필수영역이 제법 넓습니다. 오프라인만 보면 개인적으로는 로카 라이킷이 낫다고 보입니다.

온라인은 로카 라이킷은 1.5% 할인, 제로 에디션2는 페이류를 사용했을때에만 1.5%할인입니다. 역시 로카 라이킷이 낫죠.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