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개인사업자 분들이라면 월 마다 쓰는 비용이 크기 때문에 카드 선택에 신중을 기하고 계실겁니다.

여러 은행이나 카드사 개인사업자용 카드들이 있기에 한번씩 분석을 해보면서 과연 어떤 카드가 좋은지 분석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주자는 바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입니다. 살짝 살펴본바로는 상당히 쓸만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소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기본 컨셉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사업자에게 필요한 혜택만 담았다는 기본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 디자인도 이쁘고, 블랙의 컬러가 고급진 느낌도 줍니다.

연회비

체크카드이기에 연회비는 없습니다. 생각보다 혜택이 좋은데 연회비가 없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전월실적 제외 항목

전월실적 제외 항목으로는 등록금, 수수료, 상품권 등, 선물하기(상품권), 정부지원금, 사회보험료, 제세공과금(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교통카드, 연체료 등입니다.

일단 사업자용 체크카드이기에 이정도면 상당히 양호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보험료 부분이 조금 아쉽긴 해도 말이죠.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캐시백 형태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캐시백 제외 대상은 위의 전월실적 제외 대상과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전월실적은 아파트 관리비로 채우는걸 선호하는데요,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혜택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전월실적과 월 통합 캐시백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월실적월 통합 캐시백 한도할인율
조건 없음10,000원
50만원 이상20,000원4%
100만원 이상50,000원5%

일단 체크카드인데요, 할인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실제 할인율과 피킹율은 아래 더 자세히 후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혜택 1 : 생활업종 0.3% 캐시백

외식업종과 카페업종이 있습니다. 딱 브랜드나 가게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에 상당히 쓸만합니다. 먹는 건 다 조건없이 0.3% 캐시백이 가능하니까요.(단, 월 1만원 캐시백 한도는 있음)

혜택 2 : 사업업종 3% 캐시백

개인사업자용 체크카드이기에 이 혜택이 메인입니다.

업종캐시백 가능 분야
대형마트/사업용품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배민상회
(*온라인쇼핑 제외)
주유모든 주유소 및 LPG 충전소
통신SKT, KT, LGU+, 인터넷 요금
렌탈/위생코웨이, 쿠쿠, 청호나이스, SK매직, 우레스, 세스코
해외결제모든 해외결제

사업자분들에게 딱 유용한 업종만 잘 포진시켜놓았습니다.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당연히 사업업종 3% 캐시백이 메인입니다. 다만, 재밌는 것은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그냥 식당, 카페업종으로만 써도 전월실적 없이 0.3% 캐시백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다만 더 좋은 혜택의 카드들이 있기에 이 부분은 서브로 활용하시면 좋은듯 합니다.

아쉬운점은 인터넷 쇼핑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사업자용으로는 그냥 167만원을 사업업종으로 써서 50,000원 캐시백을 받는게 최고입니다. 약 3%의 할인율이죠. 체크카드이지만 상당히 괜찮은 할인율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상테크는 불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BC바로카드 리워드 플러스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트래블엔로카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내맘대로 쁨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하나카드)

로카 나누기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로카 365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LOCA 365)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결론

개인사업자용으로 좋습니다.

사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가 할인율은 더 높습니다. 대략 4% 정도가 나오니 사실상 개인사업자용 신용카드 1순위인데요, 지금은 단종이 되었기에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월 소비금액이 더 크다면 가족명의를 활용하여 카드를 여러장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