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카 나누기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로카 나누기 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진짜 LOCA 시리즈에는 특이한 카드들이 많습니다.

이미 로카 시리즈 중에 로카 라이킷 1.2, 로카 365 카드를 분석해보면서 상당히 쓸모있는 카드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로카 나누기 카드는 뭐랄까요? 딱 봤을때 이런 카드가 왜? 이걸 발급받아야 하나? 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정말 많은 분들이 발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로카 나누기 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로카 나누기 카드 소개

로카 나누기 카드 기본 컨셉

로카 나누기 카드

필요할 때마다 부담없이 나눠내는 컨셉입니다. 한마디로 무이자 할부 신용카드입니다.

연회비

연회비는 마스터, 아멕스, 국내전용 모두 13,000원입니다. 해외 금액도 나누기가 되니까 해외용으로 발급 받는 것도 좋아보입니다.(혹시 모르니)

전월실적 제외 항목

전월실적이 없습니다. 실적 기준 없이 혜택이 제공되는 신용카드입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정확하게 나누기 혜택 제외 대상입니다.

  • 나누기 제외 항목 :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납입금, 대학등록금, LH·SH 공사 공공임대료,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오토·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충전, 상품권(모바일 상품권 포함)구매, PC방, 귀금속, 대중교통(버스,지하철), 택시, 고속버스, 고속도로 통행요금,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 기내 이용), 벌금, 과태료, 민원 발급 수수료, 관세납부, 인지세, 송달료,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유이자할부·무이자할부·슬림할부·리볼빙·분할납부 적용된 결제 건, 선결제·부분입금·부분취소·포인트사용 등이 적용된 결제 건

일단 아파트 관리비는 나누기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세금이나 대학등록금도 나누기를 해줬으면 지금보다 더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로카 나누기 카드 혜택

로카 나누기 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전월실적 없고, 할인이나 적립형 카드가 아닙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할인혜택 : 로카 나누기 혜택

해당 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롯데카드앱으로 나누기 신청을 하면 ‘무이자할부’가 되는 방식입니다. 한마디로 무이자할부 만들어 주는 카드입니다.

건당 이용금액로카 나누기 혜택 적용 개월 수
3만원 ~ 30만원3개월
30만원 이상3개월 또는 6개월

일단 실적없고, 나누기카드로 3만원 이상만 결제하면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보통 신용카드의 경우 5만원 이상 무이자 혜택이 있기에 3만원이라는 점이 혜택이라면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결제를 하고 추후에 롯데카드앱으로 신청을 하는 방식입니다. 즉, ‘일시불로 해주세요’하고 추후에 무이자할부로 가능한 것이죠.(체면용 카드?)

한가지 주의할 점은 3개월 또는 6개월입니다. 3~6개월이 아닙니다. 3개월 아니면 6개월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사실 온라인 결제만 하더라도 요즘 무이자 할부 혜택이 상당히 많습니다. 굳이 로카 나누기 혜택이 쓸모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의외로 오프라인 결제용으로 많은 분들이 발급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진짜 체면용 카드인가)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로카 나누기 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이게 정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돈이 부족해서 비상시에 무이자할부용으로만 쓰기에는 또 연회비가 아깝습니다. 물론 전월실적이 없어서 비상용으로도 좋긴합니다만…

오히려 과소비를 불러오지 않을까 걱정도 되긴 하지만, 평소 현금흐름이 불규칙적이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쓸모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할인개념이 없습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불가능합니다. 나누기 혜택 제외입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로카 365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LOCA 365)

로카 라이킷 1.2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LOCA LIKIT 1.2)

올바른 FELX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NH농협카드)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할인형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로카 나누기 카드 결론

비상용 신용카드

비상용으로 쓰거나, 무이자할부를 말하지 않고도 무이자할부를 받을 수 있다는 점(그런데 지인들이 나누기카드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현금흐름이 불규칙해서 현금이 없을때 소비를 분산시킬 수 있다는 점들을 생각하면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 것 같긴 합니다.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