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쁨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하나카드)

내맘대로 쁨 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하나카드는 2023년 1월 신규발급 혜택이 좋기때문에(카카오페이 16만원) 많은 분들이 발급을 알아보고 계실겁니다.

다만, 이왕 발급받는거 어느정도 혜택이 있어야 더 많은 수익이 가능한데요, 과연 그냥 실사용에서 쓸만한지, 발급받을 가치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내맘대로 쁨 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내맘대로 쁨 카드 소개

내맘대로 쁨 카드 기본 컨셉

내맘대로 쁨 카드

예쁨, 미쁨, 기쁨 내가 원하는 모든 쁨을 위해라는 컨셉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조금은 특이한게 내맘대로 서비스라고 해서 각 영역별로 제휴연회비를 더 내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쉽게 내가 원하는 할인영역을 추가했다가 뺐다가 할 수 있는 컨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회비

기본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2,000원입니다.

단,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내맘대로 서비스를 추가 신청하시면 에듀/골프는 2만원, 여행/케어는 1만원의 추가 제휴비가 발생합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내맘대로쁨카드의 실적제외 대상입니다.

  • 실적제외항목 : 국세, 지방세, 공과금(인터넷/모바일앱을 통한 공과금 납부금액 포함), 국민연금/고용보험료/산재보험료/건강보험료 납부금액,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금액, 수도/전기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요금, 대학등록금, 대학원등록금, 스쿨뱅킹, 부동산임대료, 초/중/고 학교납입금, 무이자할부 및 부분무이자 할부, ‘쁨’서비스로 하나머니 적립 받은 매출

상품권 안되고, 아파트 관리비 안됩니다. 여기에 ‘쁨’서비스로 하나머니 적립 받은 매출도 제외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적립제외 대상도 은근히 많습니다.

  • 적립 제외 대상 : 국세, 지방세, 공과금(인터넷/모바일앱을 통한 공과금 납부금액 포함), 국민연금/고용보험료/산재보험료/건강보험료 납부금액,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금액, 수도/전기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요금, 대학등록금, 대학원등록금, 스쿨뱅킹, 부동산임대료, 초/중/고 학교납입금, 무이자할부

상품권, 아파트 관리비는 실적, 적립 둘 다 안됩니다. 차라리 다른 카드로 할인을 받는 것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내맘대로 쁨 카드 혜택

내맘대로 쁨 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총 서비스가 3개 영역인데요, 그냥 실적 제한 없는 서비스 / 쁨 서비스 / 내맘대로 서비스입니다.

전월실적 제한 없는 서비스는 전월실적이 없습니다. 쁨서비스는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내맘대로 서비스는 50만원/100만원 구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통합 할인한도는 전월실적제한 없는 서비스는 없고, 쁨서비스는 월 통합 2만, 내맘대로 서비스는 각 영역별로 다른데요. 에듀와 골프틑 각 2만 / 여행과 케어는 각 1만입니다.

서비스전월실적적립한도
실적제한없는 서비스xx
쁨 서비스50만통합 2만
내맘대로 서비스50만/100만에듀, 골프 각 2만
여행, 케어 각 1만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할인혜택 1 : 전월실적 제한없는 서비스

전가맹점 0.5% 적립이 가능합니다. 페이결제(하나원큐,삼성,네이버,쿠,LG,L,카카오,쓱,페이코)는 1% 적립입니다. 페이로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니 실질적으로는 1% 적립 카드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여기에 ‘하나 더’서비스라고 있는데 하나은행 예금, 적금, 자유입출금잔액 10만원 유지시 페이결제 추가적립 제공 혜택이 있습니다. 월 적립한도 5천에 총 적립한도 3만입니다.(해당 카드로는 해지전까지 3만까지만 적립)

일종의 보너스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할인혜택 2 : 쁨서비스

주의하셔야 할게 쁨서비스로 적립받은 매출은 실적제외입니다. 이것 때문에라도 활용도가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쇼핑은 백화점(신세계만), 홈쇼핑, 대형마트 5% 적립이고, 전월실적 50만원에 월 통합 적립 한도 2만 하나머니입니다.

패션(무신사, 지그재그 등), 명품(발란, 머스트잇, 트렌비)도 5%적립에 전월실적 50만, 월 통합 적립 한도 2만.

모빌리티는 주유, EV충전 5%, 2% 적립입니다. 전월실적 50만, 월통합 2만 하나머니 적립입니다.

사실 쇼핑 정도만 활용도가 높아보입니다.

할인혜택 3 : 내맘대로 서비스

에듀, 골프, 여행, 케어를 선택하시면 추가 연회비가 들어가고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에듀(연회비 2만) : 학원, 헬스장, 수영장 / 5% 적립 / 50만 이상 1만 적립 / 100만 이상 2만 적립
  • 골프(연회비 2만) : 골프장, 골프연습장 등 / 10% 적립 / 50만 이상 1만 적립 / 100만 이상 2만 적립
  • 여행(연회비 1만) : 숙박(야놀자,여기어때), 고속철도, 항공 / 10% 적립 / 50만 이상 1만 적립
  • 케어(연회비 1만) : 병원, 동물병원 / 10% 적립 / 50만 이상 1만 적립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내맘대로 쁨 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기본적으로는 페이류로 해서 1% 적립 카드로 활용하는게 가장 심플합니다.(그런데 우리 카정포 카드가 있기에 이것도 참…)

쁨서비스는 전월실적 미포함이라 전월실적 제한 없는 서비스로 50만원을 쓰고 나서 추가로 쓰면 괜찮아보이기는 합니다.

내맘대로서비스는 그야말로 월 소비가 딱 정해져있는 분들에게 맞긴하나 할인율이 너무 작습니다.

분석해보고 나니 조금 애매합니다. 어떤 분들에게 추천을 드려야 할지 말이죠.

실제 할인율(피킹율)

전월실적 제한 없는 서비스로 페이류 50만원을 쓰면 1% 적립입니다. 이건 전월실적 포함이라 쁨서비스 쇼핑으로 40만원을 쓰면 5% 적립해서 2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만 하면 총 25,000원 적립을 받고 쓴 돈은 총 90만원이니까 2.78% 정도 나옵니다. 흠 상당히 애매하죠.

예를 들어 내맘대로 서비스에서 에듀를 넣고(제휴연회비 2만은 미고려) 학원에서 추가로 20만원을 쓰면 1만 하나머니가 추가로 적립이 됩니다.

다시 다 더하면 총 35,000원 적립에 쓴 돈은 총 110만원이 되고 할인율은 3.18% 정도로 올라가지만 제휴연회비가 2만원씩이나 있기에 실제 할인율은 2%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상테크 불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로카 나누기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로카 365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LOCA 365)

로카 라이킷 1.2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LOCA LIKIT 1.2)

올바른 FELX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NH농협카드)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포인트형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내맘대로 쁨 카드 결론

신규발급 혜택으로만

신규발급 혜택으로만 쓰는게 어떨까 합니다. 2023년 1월 신규발급 혜택이 카카오페이로 받으면 16만원 페이백이 가능합니다.

받아서 페이류 등록하고 1% 적립만 쓰는 걸로 해도 괜찮다고 봅니다. 그 외에는 할인율이 사실 너무 낮아서 별 활용도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주관적인 의견이며 본인의 소비영역이 딱 맞는다면 당연히 최고의 효율을 뽑을 수 있는 신용카드입니다.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