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엔로카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트래블엔로카 카드 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 신규발급 이벤트가 상당히 좋기에 많은 분들이 발급을 고려하고 계실겁니다.

개인적으로도 롯데카드의 로카 시리즈에서는 상당히 쓸만한 신용카드가 많다고 생각하기에 과연 이벤트용 뿐만이 아니라 실사용으로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트래블엔로카 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트래블엔로카 카드 소개

트래블엔로카 카드 기본 컨셉

트래블엔로카

여행용 신용카드입니다. 특히, 적립 포인트는 트래블월렛에서 사용되는 포인트로 적립을 해주기에, 여행 특화 신용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롯데포인트가 아님에 주의)

연회비

연회비가 5만원입니다. 상당히 비싼 편인데요, 다만 신규발급 이벤트로 2023년 1월 현재 약 20만원을 받을 수 있기에 이 정도는 충분히 커버가 된다고 봅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전월실적 제외만 보더라도 해당 카드의 활용도를 알 수 있습니다.

  • 전월실적 제외 항목 : 트래블엔로카 카드가 아닌 롯데카드 이용 금액, 국세, 지방세, 도시가스비, 공과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 납입금, 대학등록금, LH·SH 공사 공공임대료,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아파트관리비, 오토·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 충전, 상품권(모바일 상품권 포함)구매, 대중교통(시내·광역· 시외버스, 지하철), 택시,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 기내 이용), 벌금, 과태료, 민원 발급 수수료, 관세 납부, 인지세, 송달료, 모든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아파트관리비, 상품권, 교통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즉, 실사용 신용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할인제외 항목이 위의 전월실적 제외항목과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아파트 관리비만 되어 있어도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했을 텐데 아쉽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할인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트래블엔로카 카드 혜택

트래블엔로카 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필요 전월실적은 월 50만원입니다. 상당히 쎈 편이죠. 대신 통합할인한도(아래 혜택 1)는 없습니다. 할인실적에 아파트 관리비와 상품권 포함되지 않기에 실사용으로 채워야 합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발급 1순위입니다.

할인혜택 1 : 모든 가맹점 트래블포인트 1% 적립

국내외 모든 가맹점 1% 적립입니다. 적립 한도가 없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할인혜택 2 : 해외, 항공권, 여행사 결제시 3% 적립

이게 한시적인 이벤트 혜택입니다.(사실 이 혜택이 없으면 왜 발급받아야 하는지…) 2022. 9. 1부터 2023. 12. 31까지만 적립됩니다.

단, 월 적립 한도가 있습니다. 5만원인데요, 약 167만원을 써야 합니다. 항공권이나 여행사 결제시에 적립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혜택 3 : 여행보험, 공항 라운지, 전용기사 차량 이용권, 짐배송, 보관 이용권

쿠폰 형태로 지급하며, 라운지나 이용권은 연 1회 선택 1가지를 해야 합니다. 여행이 아니라면 그렇게 유용해보이지는 않습니다.

**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트래블엔로카 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여행용카드입니다만, 신규발급 이벤트가 더 큰 이유입니다. 사실 1% 적립 등의 혜택은 다른 더 좋은 신용카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거기에 적립되는 포인트도 트래블월렛으로만 써야 하기에 효용도도 낮아보입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전월실적을 채우기 위해 50만원을 쓰고, 여기에 항공권이나 여행사 결제를 167만원 한다고 가정하면 217만원을 써야 하고, 그러면 적립은 5,000원 + 50,000원 적립을 받게 됩니다.

실제 할인율 약 3.2%가 나옵니다. 진짜 여행이 아니라면, 또 이벤트가 아니라면 굳이 발급을 받아야 될 정도의 할인율은 아닙니다.

*아래는 네이버 신규 발급 이벤트 페이지입니다.(네이버포인트 20만 제공)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상테크 불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BC 바로카드 클리어 플러스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체크카드 분석 및 추천대상, 활용법

내맘대로 쁨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하나카드)

로카 나누기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로카 365 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LOCA 365)

트래블엔로카 카드 결론

신규 발급 이벤트가 아니라면…

여행시에도 굳이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포인트도 트래블월렛에서만 써야 하는 단점도 있죠. 신규발급 받고 월 50만원 정도만 쓰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나의 할인영역이나 소비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실적 신용카드(전 영역 할인, 적립)들도 있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